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월 22일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
작성자 용원초 등록일 17.11.07 조회수 77
첨부파일

  용원초등학교(교장 안병호)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5월 22일 용원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충북중앙도서관이 주관한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너는 1등하지마', '책벌레 공부벌레 일벌레'의 저서를 집필한 이묘신 동화작가와의 만남과 소통을 통해 학생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행사전에 용원초에서는 이묘신 작가의 도시집 2종을 구입해 전교생이 2주간 함께 읽어보며 작가에게 말하고 싶은 점, 동시쓰시에 대한 궁금한 점을 미리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당일에는 '맛있는 동시 읽기와 쓰기'를 주제로 하여 작가와 함께 다양한 동시를 읽어보고 동시의 주제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찾아보고 직접 동시 작가가 되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 작가에게 궁금한 것을 질문하고 작가의 성장과정에 대해서 들으면서 작가의 꿈에 대해서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안병호 교장은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 행사를 통해서 용원 어린이들이 작가가 시를 쓰게 되는 과정의 경험과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소재가 어떻게 작품에 녹아들게 되는지 알아보는 등 좋은 인문학적 경험을 학생들이 하는 계기가 됐다."고 찾아가는 학교 독서교육 행사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전글 5월 29일 꿈과 희망이 싹틔는 선배와의 만남
다음글 5월 12일 생활금융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