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 방침 및 세부 운영 계획 가. 인성교육주간: 2025 5. 12.(월) ~ 2025. 5. 16.(금) 나. 인성교육 실천주간 홍보 ◦ 학교 종이, 홈페이지 배너, 입간판 설치 ◦ 학부모 대상 인성교육 실천 주간 가정통신문 발송 다. 주요 실천 과제 실천 과제 | 추진 내용 | 방법 | 비고 | 사랑과 존중의 생활화 | 인사 잘하기 | - ‘사랑합니다’ 말하며 먼저 인사하기 - 사랑과 존중의 마음을 담아 인사말 표현하기 | 전교사 및 전교생 | 2. 소질과 끼 살리기 | 작은 음악회 | - 기악 합주, 피아노 독주, 밴드, 독창 등 재능 있는 학생을 발굴하여 진행 - 5월 28일(수) 들꽃뜨락에서 운영 | 창의인성부 학생안전부 | 3. 감성 소통 | ‘수고했어’ 캠페인 | - 1회고사 종료 후 귀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세대공감 캠페인 활동 - 5월 2일(금) 교사/학부모 함께 운영 | 창의인성부 | 세대공감 엽서 쓰기 | - 부모님, 조부모님, 선생님, 친구에게 감사 또는 미안한 마음을 전달하는 엽서 쓰기 우체국에서 진행하는 학교 맞춤형 엽서 활용 5월 7일(수) 5교시 | 우리 마을 봄 사진 전시회 | ‘우리 마을 봄 사진전’ 출품작 전시회 운영 아름다운 봄 풍경을 함께 감상하며 정서 순화 기회 마련 5월 12일(화)~23일(금) 교내 전시 | 4. ‘효’와 ‘배려’의 생활화 | 효행일기 쓰기 | - 인성주간 동안 부모님께 효행을 실천하고 일기 쓰기 5월 13일(화) 2교시 | 전교생 시상 | 5. 문예 창작 대회 활동 | 생명존중 문예대회 | - 생명존중 글짓기 - 생명존중 만화 그리기 5월 13일(화) 2교시 | 전교생 시상 |
※ 행사 일정 및 내용은 학사 일정을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음.(노란색 음영 표시는 일과 중 운영) 라. 시상계획 순번 | 문예 활동 | 수상 인원 | 1 | 효행일기 쓰기 | 학년별 분야별 5% 이내의 학생에게 시상 | 2 | 생명존중 글짓기 | 3 | 생명존중 만화 그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