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신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EBS 수능강의,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작성자 특활계 등록일 04.04.01 조회수 217
첨부파일
EBS 수능강의,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EBS 수능강의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국민들의 가계를 옥죄는 사교육비를 줄이는 특단의 대책으로 EBS 수능강의를 마련하였습니다. 학교에서 충실하게 공부한 학생이 EBS 수능강의로 보충하면 수능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시험 출제에 이를 가능한 많이 반영할 예정입니다.

**EBS 수능강의는 위성(케이블)방송과 인터넷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수능강의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초급, 중급, 고급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급과정은 EBS 플러스1의 전용채널로 방송되고, 24시간 후에 인터넷으로 제공됩니다. 초급‧고급과정은 인터넷으로 제공된 후 심야시간대(자정~06:00)에 EBS 플러스1으로도 제공됩니다. 전국의 고등학교는 EBS 플러스1을 청취하거나 컴퓨터실에서 인터넷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EBS 방송을 볼 수 있고, ebsi.co.kr에 접속하여 개인별로 회원으로 가입하면 자기 수준에 맞는 강의를 내려받기(다운로드)로 자료를 받아서 보거나,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볼 수 있습니다.

** 교재는 전국 서점에서 싼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교재는 집필 일정에 따라 3월 말부터 가까운 서점에 비치됩니다. 저소득층 자녀에게는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 자녀에게는 그 이외에도 PC 보급, 통신비 지원 등을 통하여 EBS 수능강의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 시행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이해하고 협조해 주십시오.
전문가들은 4월 1일 개통초기에 동시 접속자가 지나치게 많아지면 접속 지연, 끊김 현상, 화면 흔들림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EBS 플러스1을 활용해 주시고, 학생들이 귀가 후 주로 이용하는 저녁시간에는 인터넷 접속을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부는 3개월 동안 시험운영기간을 통하여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사교육비 경감이라는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학습에 활용하는 평생학습사회를 앞당기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 자료제공 :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정보화기획과 (☎ 02-736-2016, www.moe.go.kr)
EBS 대외협력팀 (☎ 02-526-2541, www.ebs.co.kr)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e-Learning 시대 ’ 개막에 즈음하여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다음글 교육부총리서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