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강의,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EBS 수능강의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국민들의 가계를 옥죄는 사교육비를 줄이는 특단의 대책으로 EBS 수능강의를 마련하였습니다. 학교에서 충실하게 공부한 학생이 EBS 수능강의로 보충하면 수능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시험 출제에 이를 가능한 많이 반영할 예정입니다.
**EBS 수능강의는 위성(케이블)방송과 인터넷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수능강의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초급, 중급, 고급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급과정은 EBS 플러스1의 전용채널로 방송되고, 24시간 후에 인터넷으로 제공됩니다. 초급‧고급과정은 인터넷으로 제공된 후 심야시간대(자정~06:00)에 EBS 플러스1으로도 제공됩니다. 전국의 고등학교는 EBS 플러스1을 청취하거나 컴퓨터실에서 인터넷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EBS 방송을 볼 수 있고, ebsi.co.kr에 접속하여 개인별로 회원으로 가입하면 자기 수준에 맞는 강의를 내려받기(다운로드)로 자료를 받아서 보거나,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볼 수 있습니다.
** 교재는 전국 서점에서 싼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교재는 집필 일정에 따라 3월 말부터 가까운 서점에 비치됩니다. 저소득층 자녀에게는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 자녀에게는 그 이외에도 PC 보급, 통신비 지원 등을 통하여 EBS 수능강의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 시행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이해하고 협조해 주십시오.
전문가들은 4월 1일 개통초기에 동시 접속자가 지나치게 많아지면 접속 지연, 끊김 현상, 화면 흔들림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능하면 EBS 플러스1을 활용해 주시고, 학생들이 귀가 후 주로 이용하는 저녁시간에는 인터넷 접속을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부는 3개월 동안 시험운영기간을 통하여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사교육비 경감이라는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학습에 활용하는 평생학습사회를 앞당기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 자료제공 :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정보화기획과 (☎ 02-736-2016, www.moe.go.kr)
EBS 대외협력팀 (☎ 02-526-2541, www.ebs.co.kr)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