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동 용화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천체관측교실' 호응(2016.10.07자)
작성자 김옥현 등록일 16.10.14 조회수 95


영동 용화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천체관측교실호응


영동군 용화초등학교(교장 남옥경)10() 과학실에서 19:00부터 21:30까지 학생 및 학부모가 함께하는 천체관측교실을 열었다.

이번 천체관측교실은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에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천체 관측 기회를 제공하여 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것으로 연구원에서 직접 학교를 찾아와 강연과 체험, 천체관측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날 교육은 계절별 별자리 교육과 별자리이야기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별자리 큐브만들기 체험활동천체 관측활동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천체관측활동은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망원경을 통해 달, 행성, 성운, 북쪽하는 별자리, 가을철 별자리 등을 관찰함으로써 흥미와 호응을 얻었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이동규 학생은 직접 망원경으로 하늘에 있는 별과 달을 관찰하고 책으로만 보던 행성들을 관찰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좋았다기회가 된다면 가족들 모두와 함께 다시 천체관측을 해보고싶다고 말했다.

남옥경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별자리를 탐구하고 관찰하면서 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을 북돋고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체험형 교육을 적극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전글 용화초, 전교생 2차 생존수영교실 운영(2016.10.07자)
다음글 용화초, 숲 해설가와 함께 떠난 가을 낭만 숲 체험 교실 인기(2016.09.26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