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용화초, 고구마캐기 체험학습(2016. 09. 26자)
작성자 김옥현 등록일 16.10.14 조회수 87

고구마가 주렁주렁, 맛있는 고구마 맛보세요!

-영동 용화초 전교생 고구마 캐기 체험학습


영동 용화초등학교(교장 남옥경)26() 전교생(29)이 학교 텃밭에서 그동안 가꾸어 온 고구마를 수확하는 기쁨을 맛보았다.

이 학교는 지난 봄 전교생이 다 함께 자투리땅을 텃밭으로 일구어 고구마 농사를 지었는데 이번에 풍년의 결실을 맺어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가 고구마를 캐며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호미와 삽으로 땅을 파고 고구마가 상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흙을 털어내며 농부의 마음으로 활동에 임했으며 큼직한 고구마가 연달아 나올 때마다 연신 기쁨과 탄성을 자아냈다.

학생들은 힘들지만 이렇게 많은 고구마를 우리 손으로 캐니 보람이 있다” “고구마를 캐려면 깊이 파야 한다는 걸 알았다.” “우리가 캔 고구마를 친구들과 다 같이 빨리 먹고 싶다는 등 활동이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1시간 정도 진행된 이날 고구마 캐기 활동은 학생들이 농사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남옥경 교장은 학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땅을 파고 고구마를 캐며 수확의 기쁨을 맛보았길 바란다.”노작활동을 통해 평소 그냥 지나치던 먹거리에 관심을 갖고 생명의 소중함과 바른 품성을 기르는 밑거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용화초, 산골학교의 힘! 추계 교육장배 육상경기 대회 나군 종합우승(2016.09.27자)
다음글 용화초, 별이 빛나는 SMILE교육과정 설명회 개최(2016. 9. 22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