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용화초, 내가 바로 환경지킴이!(2016. 7. 6자)
작성자 김옥현 등록일 16.07.06 조회수 87

용화초, 내가 바로 환경지킴이!

-찾아가는 환경교육푸름이 이동 환경교실운영


용화초(교장 남옥경)5() 전교생 2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을 운영했다.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체험버스는 환경부와 환경보전협에서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생활습관 및 가치관을 정립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동환경교실 차량이 학교를 직접 찾아와 실시하는 방문형 눈높이 환경교육이다.

이번에 실시한 이동환경교실은 이동환경교육차량에서 총 2시간에 걸쳐 물과 자원에너지라는 주제로 첫째 시간에는 나만의 물 순환지도 그리기간이정수기 만들기활동을 하였으며, 둘째 시간에는 자연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고 멸종 위기 야생동물을 찾아 친환경생활 실천 다짐 편지글 쓰기 등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환경보호의식을 갖춰 소중한 지구의 환경 지킴이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는 계기가 되었다.

 

용화초 남옥경교장은 이번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환경 친화적 생활습관을 형성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보호에 앞장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용화초, 학부모초청 사랑의 쌈사드리기 행사(3꿈 day 2016. 7. 20자)
다음글 용화초,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 운영 호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