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용화초, 우리 함께 건강한 치아를 지켜요(2016. 6. 8자)
작성자 김옥현 등록일 16.06.08 조회수 87

용화초, 우리 함께 건강한 치아를 지켜요!

-전교생 대상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실시


용화초등학교(교장 남옥경)71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7() 전교생(29)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동군 보건소와 영동치과의사회, 영동대 치위생학과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치아 튼튼 체험 교실사업으로 ’6살에 만나는 평생 건강 친구라는 주제로 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올바른 칫솔질 방법 알기, 구강 건강 상식 퀴즈, 불소도포, 치아 홈메우기 체험의 총 4개의 부스로 나누어 각 체험 부스에서 학생들이 소그룹으로 이동하며 각각의 내용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받고 체험해 보도록 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실시한 치아 홈메우기 모의 체험(치아의 씹는 면에 좁고 깊은 틈을 메워 주는 것)은 미흡한 칫솔질로 인해 영구치에 발생하게 되는 치아 우식증(충치)의 원인을 학생들이 시각적으로 알 수 있게 하여 학생들로부터 칫솔질의 필요성과 동기를 높여주었으며, 학생들 한명 한명에게 실시한 불소도포(치아 표면에 불소를 도포하는 것)는 인근 지역에 치과가 없어 치과 진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이 학교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활동으로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큰 만족을 주었다.

교육에 참여한 3학년 이규태 학생은 칫솔질을 열심히 하는데도 이에 충치가 생겨서 속상했는데, 내 이에 울퉁불퉁한 면이 있어서 그곳이 제대로 닦이지 않아 충치가 생긴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의사선생님이 올바른 칫솔질 방법도 알려주고 불소도 발라 주어서 이제는 충치가 생기지 않고 이가 튼튼히 질 것 같다고 말했다.

김송자 보건소 팀장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익혀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건강에 관심을 가져 노년기까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용화초, 6.25 참전 유공자비 참배
다음글 용화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열어(2016. 6. 3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