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알폴스 도데으별★ 중 소 제목:황금 뇌 를 가진 사나이
작성자 정의현 등록일 09.06.24 조회수 108

이 책을 읽게된 계기는 책을 읽다보다 근야 눈에 보이길래 1번은 포기 하다.

6학년 이 되어 보게되었는데 그중 에 교훈이 크게된것은 항금뇌를 가진 사나이 가 되었다.줄거리: 옛날 에 머리가 완전히 황금 이었습니다. 의사는 그소년의 머리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오래 살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어느 날 그 의 부모가 아이 가 넘어지는 것을 보았는 데 그의 머리근처에 는 황금 부스러기뿐 다치지는 않았습니다.그날 부모는 이 사실을 부모는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았습니다.이 불쌍한 아이에게도 알리지 않았습니다. 그부모는18살이 되던해 에 그 아이 에 비밀을 알려주셨습니다.그 부모 는 이제 껏 잘키워 주어쓰니 황금 을 나누어주지 안을래 ? 아이는 호두 알만한 황금을 주었습니다.그 는 집을 나가며 황금 을 쓰면 서 살았습니다.   하지만 황금 은 쓰면서  줄어들기마련이었습니다.그는 어쩌다 사랑 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하지만 그 여자는 자기가 바라는 값비싼 물건을 사주었습니다.이런 생활이 2년동안 계속 되었습니다.그러던 어느날 소녀 는 새 처럼 하늘 로 날아가버렸습니다. 그 남자 는 남은 황금 을 털어서 장례식을 치러주었습니다.그 는 황금 을 상여꾼 이건 교회에 헌납하기도 하였습니다. 장례식장 이 끝나고 어느 상점 에서 여인 이죽은 것도 까먹은체 구두 를 살려고 해습니다. 주인 은 뒤에서 나오며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 의 머리와 순은 피투성이가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횡금 뇌를 가진 사나이는 소녀 를 따라갔습니다.   

 교훈 : 아무리 돈이 많다고해도 노력 하여 땀흘리며 번돈의 가치는 다르며 이런 인생 을 살면 진전한 삶을 찾아가며사는 것이 진전 한 행복이다.

    

이전글 (사윗감을 찾아 나선 두더지)를 읽고...[6-1한송미]
다음글 흑설공주 이야기 中<질과 콩나무>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