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명탐정 셜록홈즈 '입이 삐뚤어진 사나이'를 읽고(6-2반 우소영)
작성자 우소영 등록일 09.06.05 조회수 87

나는숙제때문에도서실에왔다

가장내눈에 띈것은 명탐정 셕록홈즈 였다. 난 그중에서 '입이 삐뚤어진 사나이'

를 골랐다. 줄거리는 대략 이렇다.

런던 뒷골목의 아편굴에 홈즈의 친구 왓슨이 아이작이라는 어떤 사람을 대리러 왔다. 그런데 거기서 홈즈를 발견했다.

홈즈와 왓슨은 행방불명된 세인트 클레어씨의 집으로 향했다.

홈즈가 그 사건을 얘기한 바로는, 부인이 남편인 세인트 클리어 씨가 실종됬다고 홈즈를 찾아왔다고 하였다.

남편을 마지막으로 본건 그 아편굴의 건물3층에서였고 단지 눈만 마주쳤다고 하였다. 세인트 클레어씨는 두아이에게 집짓기 블록을 사다주려고 집을 나왔는데

그날 오후 클레어 부인도 소포를 찾은후 잠시 쇼핑을 하러 나갔다고하였다.그런데 길을 잘못들어 아편굴이 있는곳까지 들어오게되었고 아편굴3층에서 창문으로 남편을 발견하였다.

부인은 그 아편굴로 들어가려고했는데 남자2명이 길을 가로막았다.

마침 경찰이 있어서 사정을 얘기한 뒤 건물로 들어갔는데 3층방에는 앉은뱅이 거지 '휴 분' 이라는 사람만 있었다. 그 사람은 사람들이 던져주는 돈으로 많은 돈을 벌고있었다.

경찰이 3층방을 조사했는데 창문의 핏자국과 휴분의 소매에 피가 묻어있었다.

그레서 휴 분은 유치장에 가두어지게 되었고,

세인트 클리어씨의 실종사건은 여기까지이다.그런데 부인에게서 남편의 편지가 왔다.

편지내용은 '염려하지마시오 문제가 있지만 해결될 것이오. 참아주길바라오. 세인트 클레어-'

라고 써있었다. 홈즈는 궁리끝에 사건의 실마리를 잡았고 드디어 사건의 진실을 알아냈다. 그리고 휴 분이 있는 유치장에 가서 물수건으로 휴 분 의 얼굴을 닦았다.

홈즈는"여러분 세인트 클레어씨를 소개합니다"라고 얘기했다.

세인트 클레어씨가 휴 분으로 분장했던 것이다.

세인트 클레어씨는 사건의 진실을 얘기하였다.세인트 클레어씨는 기자로 활동하였다. 그때 거지들에 관한 기사를 쓴적이있는데 그때 부터 거지의 수입이 꽤 많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래서 세인트 클레어씨는 휴 분 이라는 거지로 분장해 동냥을 하기 시작하였다.그렇게 모은 돈으로 지금의 별장을 사고 아내와 결혼하게 되었던 것이다.

그런데 일을 마치고 아편굴에서 옷을 갈아입다가 아내와 마추치게되었고남자2명에게 시간을 끌어달라고 부탁하고, 분장을 하던중 창틀에 손을 끼어다치게 된것이다. 그리고 아내가 걱정할까봐 남자에게 편지를 부쳐달라고했던것이었다.

셜록홈즈 이야기, 입이 삐뚤어진 사나이를 읽고 욕심을 부리면 벌을 받는다는것과

   그리고 범죄를 저질러 돈을 훔치는 강도가 과연 그 돈으로 많은 재산을 얻을수있는 일은 절대 없다를 깨달았다.

나 욕심을 안부리고 정직하게 살것이다.  'ㅂ'

또,  설록 홈즈 이야기, '입이 삐뚤어진 사나이'를 읽고,

세인트 클레어' 씨 처럼 가족들에게 걱정을 끼치게 하는 일을 안할것이라고

다짐하는 시간을 갖게되었다.

또 한 나는 이 책을 읽고 많은 가르침과 깨달음을 알게 되어 부모님께 효도하고

오빠한테 착한 동생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한다.

 

이전글 콩쥐팥쥐를 읽고 4-2반 송유리
다음글 피노키오를 읽고 (4-2 오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