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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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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주예성여자중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

2004.7.19.제정

2017.4.07.개정

 

우리 충주예성여자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 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 상담을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 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친절/봉사 행정]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 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안내판을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무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 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대행하여 그 일을 처리하고, 담당자가 꼭 처리해야만 하는 일은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신속처리]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 제시방법]  

   + 주 소 - 우편번호(27480), 충북 충주시 호암대로 34

   + 인터넷 - HTTP://yeseong.ms.kr

   + F A X 043) 845-4028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업무 내용

대표 전화번호

교장실

○학교 운영 전반

724-1901

교무실

○학생에 관한 상담 등

724-1910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등

724-1900

+ 더욱 만족스러운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시정 및 개선]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며,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더불어 시정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해당 교직원에게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관련 교직원이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접수 7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드리며 다시는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드리는 한편 시정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충주예성여자중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행정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724-1900)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