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미래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표창]전국 “학교폭력선도학교(어깨동무학교)” 최우수학교 선정
작성자 원종필 등록일 14.12.26 조회수 70
첨부파일

전국 학교폭력선도학교(어깨동무학교)” 최우수학교 선정

 

영동인터넷고등학교교육부장관상수상

 

인성교육과 학교폭력예방에 힘써 온 영동인터넷고등학교(교장 박희식)가 교육부가 주관하고 아름다운 학교 운동본부에서 주최한 “2014 학교폭력선도학교(어깨동무학교) 운영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 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540개 학교가 참여한 전국 규모의 큰 대회로 영동인터넷고의 입상은 최고상 수상이라는 영예만이 아니라 충북 유일의 수상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어디서든 인정받는 인재 육성을 최고의 교육 가치로 삼고 있는 영동인터넷고는 “2014 학교폭력선도학교(어깨동무학교)”로 선정된 후 학교폭력 제로(0)를 위해 사제 등반, 후배가 함께하는 한마음 축구대회,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희망가족캠프, 꿈 찾아 떠나는 바다여행!!! 희망드림 캠프등의 참여 프로그램과 전문 외부강사 초청 특강, 집단 활동」 「멘토를 통한 11 상담활동, 광부로 고된 삶을 살아갔던 석탄박물관 견학등 정서함양은 물론 호연지기와 배려심 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왔다. 그 결과 학생 상호간은 물론 교사와 학생 학부모 사이에 소통이 자연스러워졌고 자아존중감도 높아지면서 올 한 해 단 한 건의 학교폭력도 발생하지 않았음은 물론 학업 중단 학생도 현저히 감소하는 놀라운 효과를 거뒀는데 이러한 성과가 이번 수상에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학생생활지도를 맡고 있는 정한성 교사(학생부장)우리 학교는 개교 60년의 오랜 역사를 이어가며 실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써 오고 있다.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다양한 인성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학생들은 즐겁게 다니고 학부모님들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며 앞으로의 학생지도 계획을 밝혔다.

 

이전글 [학교표창]2014 직업교육 전국대회 우수학교표창
다음글 선행학습방지를 위한 학부모 동영상 연수자료 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