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청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활동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역사회 사랑나눔 실천 및 재능기부를 위한 오송철도전기사무소와 아리솔동아리의 MOU체결식
작성자 최현옥 등록일 13.04.03 조회수 232
  

청원군자원봉사센터(소장 박종숙)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오송고속철도전기사무소봉사회(소장 김덕수)와 양청고등학교 아리솔동아리(교장 김지홍)는 지역사회 사랑나눔 실천 및 재능기부를 위해 2일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폭넓은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을 촉진하고 상호 공동발전 및 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양청고 아리솔동아리는 지역아동들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오송고속철도전기사무소봉사회는 지역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체험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오송고속철도전기사무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 협력을 공고히하고 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사랑나눔 실천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청원/신동렬기자 dailycc@dailycc.net

 

일일보도자료

언론보도 > 일일보도자료

  제 목 : 양청고, 오송고속철도전기사무소와 봉사활동 손잡았다.

  자료제공 : 양청고등학교

  연 락 처 : 717-8835

  보도일자 : 13-04-05

  담 당 자 : 공보실

양청고등학교(교장 김지홍)는 오송고속철도전기사무소(소장 김덕수)와 자원 봉사 활성화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청고등학교 아리솔봉사동아리와 오송고속철도전기사무소 코레일 봉사단은 상호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에 나선다.
특히, 코레일봉사단의 후원을 통해 오송고 ‘아리솔’ 학생들은 청원지역 아동센터를 찾아 EM(유용미생물) 흙공 만들기,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봉사동아리 ‘아리솔’ 은 139명의 단원들로 이루어져 매주 노인복지시설과 군부대 등을 방문해 청소와 말벗 봉사, 간식 만들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창의체험페스티벌에서 대상인 교과부장관상과 제15회 충청북도 청소년 우수봉사자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지홍 교장은 “학력신장 만큼 중요한 것이 인성교육이라는 신념으로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삶의 의미를 일깨워 주도록 노력하겠다”며 오송고속철도전기사무소 봉사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전글 양청고 남자 배구부 창단
다음글 양청고 지은경학생의 아름다운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