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6.12.(월).(음성투데이) 슬로우푸드 건강음료 만들기
작성자 이종주 등록일 17.06.12 조회수 108
원남초, 슬로우푸드 건강음료 만들기
더위야 가라 ~ 우리가 만든 초록 매실청
2017년 06월 12일 (월) 09:11:18음성투데이 기자
  
▲ 원남초등학교 학생들이 슬로우푸드 건강음료인 매실청을 만들기 위해 매실 손질을 하고 있다.

쌀·자율·전통음식 중심학교인 원남초등학교(교장 마상인)는 지난 9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슬로우푸드 건강음료 매실청 만들기’ 체험학습을 실시해 무더운 여름 탄산음료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슬로우푸드 건강음료의 우수성과 맛을 알려주는 계기가 됐다.

매실은 한식밥상의 짝꿍이라고 할 만큼 우리 전통음료이다. 먼저 학생들은 초록색의 동글동글한 매실을 만져보고 냄새를 맡아보며 관찰했고, 친구들과 매실을 깨끗하게 씻고 통에 매실과 설탕을 켜켜이 넣어주며 매실의 효능을 배웠다.

이어 고소한 참기름과 김으로 각종 채소를 넣어 원남표 삼각김밥도 만들어 일상생활에서 우리쌀을 아끼는 소비방법까지 알아가는 재미를 더했다.

김희정(4년) 학생은 “동글동글 초록색의 매실을 하나씩 씻을 때 기분이 좋았어요. 우리가 만든 매실청을 학교 언니 동생들과 나눠 마실래요”라며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매실음료를 떠올리며 지금의 더위는 잊은 듯 환한 웃음을 지었다.

마상인 교장은 “ 탄산음료를 즐겨 마시는 아이들이 이번 기회에 몸에 좋은 매실의 맛을 느끼고 바른 식습관으로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2017.6.15.(목).(음성신문) 선생님들이 준비해 주신~ 사랑가득 한 컵의 아침
다음글 2017.6.12.(월).(대전일보) 슬로우푸드 건강음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