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5.29.(월).(충청일보) 딸기 따며 농촌사랑 '쑥쑥'
작성자 이종주 등록일 17.06.02 조회수 120

딸기 따며 농촌사랑 '쑥쑥'

원남초, 농촌체험학습 실시


 

[음성=충청일보 김록현기자] 충북 음성군 원남면 원남초등학교는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음성군 삼성면 대실 비타민 마을에서 '우리고장 농사랑 식사랑' 농촌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농촌 사랑의 마음과 올바른 농업관을 형성하고 도·농 상생의 교류 협력을 강조하기 위해 실시됐다.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수경재배 농법으로 쌈 채소를 재배하는 온실을 견학하고 쌈 채소를 직접 따보는 등 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비타민 채소를 화분에 심고 대실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재료로 준비한 식사를 하고 친구와 찹쌀밥을 절구에 찧고 콩고물을 조물조물 묻혀 인절미를 만들기도 했다.

이신지 학생(6년)은 "절구질은 힘들었지만 인절미는 너무나 쫀득쫀득하고 맛있었다"며 "우리들이 만든 비타민 화분은 농부의 마음으로 잘 키워 볼 것"라고 말했다.

마상인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우리고장 농촌문화와 우리 농산물로 만든 음식을 직접 맛보면서 농촌사랑의 마음을 열게 해 준 소중한 날 이었다"며 "원남초 학생들이 애향심과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늘 기억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2017.6.12.(월).(대전일보) 슬로우푸드 건강음료 만들기
다음글 2017.6.1.(목).(음성신문) 오늘은 아빠와 함께 쌀국수 먹는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