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추진 목표 및 계획 |
|||||
---|---|---|---|---|---|
작성자 | 유재광 | 등록일 | 20.06.22 | 조회수 | 105 |
가. 피지컬컴퓨팅 교구, 3D프린터를 통한 SW교육 기반 마련 2019학년도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지정을 통해 다양한 SW교구를 도입하였다. 2020학년에 3D프린터 등 다양한 SW교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양, 질의 SW교육을 제공하여 내실화된 SW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한다.
나. 교육과정과 연계된 SW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사고력 향상 컴퓨팅 사고력은 사람과 컴퓨터가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할 때 사용하는 사고방식을 의미한다.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통해 학생들의 절차적사고력과 논리적사고력을 길러주고자 한다.
다. SW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 적성 개발 및 코딩 능력 향상(예정)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기술로 인한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SW교육을 통하여 컴퓨팅 사고력과 절차적 사고 능력을 제고시키고자 4~6학년 학생들 중 희망학생 위주로 30명을 선정하여 20회(40차시)에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코딩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
다음글 |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추진 배경 및 필요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