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 운영 계획 |
|||||||||||||||||||||||||||||||
---|---|---|---|---|---|---|---|---|---|---|---|---|---|---|---|---|---|---|---|---|---|---|---|---|---|---|---|---|---|---|---|
작성자 | 유재광 | 등록일 | 20.06.22 | 조회수 | 118 | ||||||||||||||||||||||||||
운영 주제: <Coding으로 함께 성장하는 우리> 1. 추진목표 소프트웨어(SW) 교육이 우리사회를 선도하는 교육의 일축을 담당하고 있다. SW교육 중 코딩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21세기를 이끌어가는 창의융합인재로 양성하도록 한다. ○ SW교육 환경 기반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SW체험 및 코딩기회 제공 ○ SW동아리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 적성을 찾고 컴퓨팅사고력과 절차적사고능력 향상 ○ 학부모연수를 통해 SW에 대한 인식개선과 교원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SW지도능력을 배양
2. 추진내용 ○ 교육과정 편성.운영(코로나19로 인하여 변경가능)
○ SW교육 교수‧학습방법
○ 학생, 학부모의 SW교육 인식전환을 위한 활동 1) 학교설명회, 가정통신문을 통한 SW 교육활동 홍보 및 안내 2) 10월10일 ‘SW교육의 날’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SW교육 제공 및 체험기회 제공 3) SW교육 동아리 운영을 통한 다양한 SW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컴퓨팅사고력을 향상
3. 기대효과 ○ 컴퓨터실 및 스마트 교실을 이용한 다양한 교육여건 조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SW) 교육환경 제공 ○ 소프트웨어(SW)교육 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매래인재역량 강화 ○ 소프트웨어(SW)교육 교원 연수를 통한 교사의 소프트웨어(SW)교육 인식 개선 및 교육기반 마련 ○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된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창적 문제해결력 향상 ○ 컴퓨팅 사고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통하여 학생들을 21세기 창의융합인재로 육성
|
이전글 |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추진 배경 및 필요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