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 운영 계획 |
|||||||||||||||||||||||||||||||
---|---|---|---|---|---|---|---|---|---|---|---|---|---|---|---|---|---|---|---|---|---|---|---|---|---|---|---|---|---|---|---|
작성자 | 유재광 | 등록일 | 19.04.04 | 조회수 | 613 | ||||||||||||||||||||||||||
1. 추진목표 급변하는 21세기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학생들에게 교과 지식보다 실제 삶에서 필요한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이 필요하다. 이를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CT) 향상을 통해 학생들을 21세기 창의융합인재로 육성하도록 한다. 가. SW교육 환경 기반을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SW교육을 제공 나. 알고리즘 수업활동을 통해 절차적 사고에 의한 논리적 사고력 향상 다. 로봇수업(햄스터)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 2. 추진내용 2. 추진내용 ○ 교육과정 편성.운영
○ SW교육 교수‧학습방법
○ 학생, 학부모의 SW교육 인식전환을 위한 활동 1) 가정통신문, 학교홈페이지를 통한 SW 교육활동 홍보 및 안내 2) 10월10일 ‘SW교육의 날’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SW교육 제공 및 체험기회 제공 3) SW교육 동아리 운영을 통한 다양한 SW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컴퓨팅사고력을 향상 3. 기대효과 3. 기대효과 ○ 컴퓨터실 및 스마트 교실을 이용한 다양한 교육여건 조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SW) 교육환경 제공 ○ 소프트웨어(SW)교육 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매래인재역량 강화 ○ 소프트웨어(SW)교육 교원 연수를 통한 교사의 소프트웨어(SW)교육 인식 개선 및 교육기반 마련 ○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된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창적 문제해결력 향상 ○ 컴퓨팅 사고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통하여 학생들을 21세기 창의융합인재로 육성
|
이전글 | 2019년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추진배경 및 필요성(운천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