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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쨰 영재수업(게임을 통한 수학적 사고 익히기)
작성자 정미경 등록일 19.06.16 조회수 47

​​이번 수업에서는 게임을 통해 수학적 사고익히는?!시간이었다.먼저 참마을과 짓마 중 자신이 참마을을 가야 하는데 두 갈림길에 한 사람이 서 있다.이때 1가지만 질문에 참마을에 갈 수 있는 질문을 만들어 보았다.나와는 다른 질문들이 많이 나왔는데 와..정말 대단했다.저런 질문이 어떻게 하면 나올 수 있지?라는 생각도 했다.

바둑돌 20개를 두고 마지막 바둑돌을 가져가는 사람이 이기는게임인데 이 게임에는 필승전략이 있다.이 바둑돌을 개수는 20개.자신이 가져갈 떄 1개나 3개를 가져 갈 수 있는데 이떄 가위바위보에서 이겨 어떤 숫자 맞추어서 바둑돌을 가져가면 이기는 필승전략이다.그리고 40개?50개?로도 한번 했었는데 그건 바둑돌의 수가 더 많아 그런지 더욱 재미있었다.

그리고 성냥꺠비 몇개만을 움직여 정사각형,정삼각형을 만드는 것을 했다.이것은 우리가 가지고,지니고 있던 고정관념완전 버려야 풀 수 있는 문제 였다.처음엔 많이 어려웠는데 계속 생각해 보니 답이 나왔다.맞추었을 떄 쾌감이....!그 다음 성냥깨비 문제2 성냥깨비로 어떠한 숫자(디지털 숫자)를 가지고 성냥깨비 몇개만을 움직여 가장 큰 수 만들기이다.나도 나름 큰 수가 나온 것 같아 만족하고 있었는데 어떤 친구가 한 걸 보았는데 진짜 대박이었다.숫자 8의 중간을 뺴 10의자릿수를 만든 것이었다.wow!그런 생각은 어떻게 나오는지...ㅜ정말 대단하다.

이번 수업에 많은 활동을 해서 좋았다.전혀 예상치 못한 것에서 새로운 것 나온다는 것은 놀랍고 재밌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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