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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ffy게임의 숨은 규칙을 찾아서2
작성자 조서인 등록일 18.09.14 조회수 37
이번 시간에도 Diffy게임에 대해 배웠다.

먼저 디피의 수가 1,2,3,4인 경우, 디피머리의 공통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디피의 수가 1일 경우 디피머리는 수가 모두 같고,
2일 경우 디피머리는 똑같은 수가 2번씩 반복됐다.
또, 3일 경우에는 동치 관계 중 확대(?)에 해당된 것으로 알고 있다.(확실히 모름)
디피의 수가 4일 경우 디피머리는 1213, 2526처럼 1번째와 3번째의 수가 같았다.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디피 애플릿을 알려 주셨다.
디피 애플릿은 우리가 어렵게 직접 디피의 수를 구하는 것보다
훨씬 더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디피의 수를 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단지 각 칸에 숫자 4개를 입력하고
GO라고 쓰여있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디피 애플릿에 대해 알아본 후,
우리는 "What if (not)" 전략을 횔용한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해 배웠다.
이 전략에는 4가지 단계가 있는데, 바로 속성 열거하기, 속성 부정하기,
문제제기, 설정된 문제 분석하기이었다.
이 4가지 단계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1. 속성 열거하기 : 대상의 모양, 크기, 개수 등의 내용
2. 속성 부정하기 : 대상의 내용에 대해 "만약 그렇지 않다면?"으로 생각
3. 문제제기 및 설정된 문제 분석하기 :
속성 부정하기에 대한 새로운 문제를 만들고, 문제 해결과 문제 분석을 하는 것.

선생님께서는 오늘은 여기까지하고 다음 시간에는
새로운 선생님께서 오신다고 하셨다. 다음 시간이 궁금하고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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