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탐구 수업~ |
|||||
---|---|---|---|---|---|
작성자 | 심지은 | 등록일 | 15.04.19 | 조회수 | 91 |
두번째 수업을 했다. 오늘은 선생님께서 기분이 좋은 것 같았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열중셧을 안 하고 있게 되었다. 선생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다가 어떤 친구에게 집중하라고 말씀하셨다. 그 다음 부터는 저절로 손이 뒤로 갔다. 집중을 더 잘해야 겠다. 오늘은 선생님께서 탐구 과정에 대해서 가르쳐 주셨다. 나는 요즘 탐구에 대해서 많이 알고 싶었는 데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셔서 정말 뜻 깊었다. 탐구 과정(보고서 쓸 때) 에서는 변인통제가 중요하다고 알려주셨다. 변인통제는 통제변인과 조작변인이 있는데 실험에서 같게 해야되는 것과 다르게 해야되는 것을 말한다. 만약 내가 보고서를 쓸 때 꼭 생각하고 써야 겠다. 그 다음 선생님께서 운천초 아이들이 한 과학 전람회 수상 작품을 보여 주셨다. 왜 탐구주제를 이렇게 정하고 그 가설을 알기 위한 실험들을 한 이유를 알려주셨다. 우리는 모둠별로 선생님이 지도하신 탐구 주제를 한가지씩 나누어서 실험계획을 짰다. V 모양인 수련잎과 둥근 잎중 어느것이 물 속에서 더 잘 떠오를 까에 대해 하기 때문에 수련잎을 관찰했다. 산책가다가 지나치던 수련을 관찰하여 보니 정말 신기했다. 관찰한 내용을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니 내가 관찰하지 못한 것도 알게되고 더 효율적이었다. 앞으로는 나만 잘되려고 나만 알려 하지 말고 친구들과 협동하면서 내가 한 것과 비교하고 합쳐보아야 겠다고 생각했다. |
이전글 | 두번째 수업 |
---|---|
다음글 | 수업 후 한 줄 소감 |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