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탐구과정을 배우고
작성자 노은진 등록일 15.04.18 조회수 85

첫수업때의 수업후 한줄소감을 올리지 못하여 저번시간의 배운 것들은 단기 기억속에서 사라져버렸다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정말 큰 죄책감이 들었다.

이번 수업에서는 다른 학생들이 한 보고서를 보고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셨다.

다른 학생들이 한 보고서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다.내가 학교에서 배운 과학은 유치원생들이 배우는 수준급으로 느껴졌다.학교에서 과학한다고 쓴 보고서도 정말 형편없이 느껴졌다.

다른 학생들이 만든 차트와 글을 보면 초등학생이 한거라고는 느껴지지 않았다.

다음부터는 조금더 분발해야겠다는 마음다짐을 먹었다.

 오늘은 실험을 하지않고 수련잎을 관찰하여 각 모둠에서 탐구과제를 주어 실험설계를 하라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우리 모둠의 탐구과제는 '둥근잎과 V자 모양의 잎중 어느쪽에 물이 더 잘 잠길까?'

처음에는 약간 신기했지만 탐구계획을 세우는것부터 힘들었다..

나중에 실험을 할수 나 있을런지 고민이 생겼다.


이전글 수업 후 한 줄 소감
다음글 첫 수업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