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5.31 스토리 텔링으로 배우는 수학적 추론
작성자 연다윤 등록일 25.05.31 조회수 19

오늘은 영재학급에서 처음부터 학습지를 받지 않고 보드게임을 먼저 했다.

'라스베가스'라는 게임인데 처음에 연습게임을 했을때 정말 이해가 안 갔지만 연습하다보니 익숙해졌디!

바로 실전 게임을 했다. 나, 상준이, 범준이랑 했다. 하지만 내가 압도적으로 1위를 하였다!!!!

선생님도 처음들어 본다는 83달러를 얻었다 ㅎㅎ 아이들이 정말 신기해 했다.

선생님께서 좀 이따 중학생(3학년)오빠가 오면 문제를 낼건데 그 문제를 풀면 라스베가스를 주신다고 하셨다.

게임을 다 한 뒤, 우리는 학습지를 했다. 사람들마다 다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그 생각을 비롯해서 파전을 나누는 것 이었다.

처음엔 영재라는 애가 안먹는다고 하더니 먹고 싶다고 해서 확률까지 나왔는데 갑자기 생각을 바꾼다고 해서 정말 곤란 했다.

(하지만 문제는 풀었다!) 그리고 드디어 중학생 오빠가 왔다~~~!!

그 오빠가 낸 문제는 처음에 너무 어려웠는데, 힌트를 듣고, 한 문제의 풀이를 들으니 맞출 수 있을 것 같았다.

내가 4문제를 다 풀이 하고 풀었더니.. 내가 정답이라고 했다. 나는 그때 정말 뛸듯이 기뻤다!!!

그 중학생 오빠가 준 간식도 먹고~~ 라스베가스도 선생님께 받으니~~ 정말 기분이 좋았다! 오늘도 재미있는 영재 학급 시간이었다!

이전글 5월 31일 영재 수업
다음글 2025년 5월 31일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수학적 추론(균등분배, 재산상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