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영재수업 [계산기를 이용해 수학하기, 계산기의 기능 알아보기] |
|||||
---|---|---|---|---|---|
작성자 | 최서윤 | 등록일 | 19.04.13 | 조회수 | 43 |
오늘은 두번째 영재수업으로 계산기의 기능을 알아보고, 계산기를 이용해 수학문제를 풀어보았다. 이번 수업시간엔 수학을 배웠는데, 계산기에도 이런 기능이 있다는게 색다르게 다가왔다. 수학 수업은 과학 수업과는 달리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그동안 계산기의 기능을 알지 못하였는데 갑자기 계산기의 기능을 배우려니 약간 어려운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 계산기의 기능, 기호에는 복잡한 기호들이 예를 들어 MC, MR, M+,M- 등등이 있었다. 이런 기호, 기능들을 배우고 그것을 문제에 응용해 풀어보려고 하니 헷갈렸고, 왜 굳이 이런 방법으로 계산을 하는지 의문점이 들기도 하였다. 하지만 계속하여 문제들을 풀다보니 이게 왜 필요한 것인지 조금은 납득이 갔다. 그래도 나는 이 방법이 조금 맘에 들기도 하면서 조금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었다. 원래 수학이란 이런 것일지라 하더라도... 그나마 이번 시간에서 젤 쉬웠던 것은 UP, CUT, 5/4 를 배우고 나서 F, 2, 4, 0, ADD2 를 배운 부분이 가장 쉬웠던 것 같다. (수업 시작하자마자 받은 수업이라 그런가;;;) 그래도 계산기를 갖고 계산을 하니까 이번에 배운 기능을 사용해 계산하는게 어렵긴 해도 식을 알고나니까 무척 쉬웠다. 내가 이 수업을 160분이나 듣고 왔다니... 내 머리가 터지지 않은게 신기하다. 이 수학 수업을 통해 어려워도 계산기와, 계산기의 기능 그리고 친구들과 서로 토론하며 조금이라도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다음 수업도 화이팅!!! |
이전글 | 계산기를 사용한 수학 영재수업 |
---|---|
다음글 | 나의 두번째 영재학급 수학수업 (계산기의 기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