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학년 3반의사춘기에 대한 단상
작성자 성윤영 등록일 12.05.08 조회수 274

요즘 우리 5학년 성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성에 대해 부끄러워 하는 마음들이 가득합니다

 

교육을 하면 부끄러운 성에서 당당한 성, 고마운 성으로 다시 생각하겠지요?

 

갈길이 멀지만 첫시간 사춘기에 대한 짧은 생각들을 적어봅니다.

 

민지-사춘기는 이다 왜냐하면 꽃은 곤충에게 뜯기면서 힘든시기를 거치기 때문이다.

 

유진-사춘기는 엄마 다. 왜냐하면 내가 다 자라서 커서 엄마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지희-사춘기는 아버지 이다. 왜냐하는 아버지처럼 꼭 필요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윤주-사춘기는 차표 이다. 왜냐하면 차표가 있어야 기차등을 탈 수 있고 가고 싶은 곳에 갈 수 있다. 이것처럼 사춘기를 지나야 어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연- 사춘기는 나비 이다. 왜냐하면 마음에 꽃이 피는 사춘기에 가장 달콤한 것(핵심)을 뽑을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명곤-사춘기는 구급차 이다. 왜냐하면 사춘기때는 철이 없어서 사고를 많이 쳐서 구급차에 한번쯤 승차하기 때문이다.

 

태윤- 사춘기는 사과 이다. 왜냐하면 사과는 익으면 빨게지고 우리도 다 크기 시작하면 티가 나기 때문이다.

 

유진-사춘기는 선물 이다. 왜냐하면 나의 마음을 설레게하고 나의 마음을 설레게 해 주는 것처럼 나를 어른으로 바꿔줘서 설레게 하기 때문이다.

 

유림- 사춘기는 토마토 이다. 왜냐하면 토마토는 초록색이었다가 빨간색으로 변해간다. 이것과 같이 사춘기는 몸과 마음이 빨갛게 변하기 때문이다.

 

서원- 사춘기는 병아리 이다. 왜냐하면 병아리가 닭으로 성장하는 것처럼 사람도 어린이에서 어른으로 성장하기 때문이다.

 

도현-사춘기는 사과 이다. 왜냐하면 사과가 씨앗을 퍼트려 씨앗을 심듯이 사춘기는 생명을 만드는 준비를 하는것이기 때문이다.

 

동기- 사춘기는 안경 이다 왜냐하면 눈을 잘 보여주는것처럼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재훈-사춘기는 밤이다. 왜냐하면 내가 다 자랐다는 뜻이다

 

정연- 사춘기는 스마일 이다. 왜냐하면 사춘기를 스마일로 보내야 정신건강에 좋고 내가 다 자랐다는 걸 알려주기 때문이다.

 

민성-사춘기는 파인애플 이다. 왜냐하면 익는 도중에는 맛없듯이 끝날때까지 비뚤어지기 때문이다.

 

효중- 사춘기는 당근 이다. 왜냐하면 당근이 갑자기 크는것처럼 사람도 커진다는 뜻이다.

 

지윤-사춘기는 천사 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어른이 될수 있게 도와주는 시기이고 천사처럼 착하기 때문이다.

 

아라-사춘기는 이다. 왜냐하면 꽃처럼 예쁘게 펴서 어른이 되게 해주기 때문이다.

 

재혁-사춘기는 기차 이다. 왜냐하면 기차처럼 더 많은 것을 싣고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윤섭-사춘기는 당근 이다. 왜냐하면 당근을 먹으면 눈이 좋아진다 ㅋㅋ

 

하영-사춘기는 파인애플 이다. 왜냐하면 사춘기를 파인애플처럼 잘 다루면 달고, 잘 다루지 않으면 쓰기때문이다.

 

시진-사춘기는 풍선 이다. 왜냐하면 사춘기는 어른이 되가는 과정이니, 풍선을 타고 올라가기때문이다.

 

순우-사춘기는 구름 이다. 왜냐하면 하늘이 되가는 과정에 밟고 가는 구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재린-사춘기는 선물 이다. 왜냐하면 나에게 새로운성격을 가져다 주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지은-사춘기는 이다. 왜냐하면 비가 왔다 사라지는 것처럼, 사춘기도 그렇게 왔다가 사라진다.

이전글 5학년 4반의 사춘기에 대한 단상
다음글 5월 보건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