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인성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어린 발명가
작성자 조성숙 등록일 08.10.22 조회수 60
 

어린 발명가

       

  세계적인 발명품을 내놓은 사람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어린 사람을 꼽는다면 두말할 것 없이 가시 철망을 발명한 소년 조셉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시 불과 13세밖에 되지 않았던 어린 조셉은 가시 철망을 발명하여 세상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하였으며, 명예와 돈을 한 몸에 지니게 되었습니다.

  13세의 어린 소년 조셉이 그 가시 철망을 어떻게 고안해서 세상에 내놓았을까요?

  조셉은 미국의 가난한 농부의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초등 학교에 입학한 후 조셉은 모든 과목의 성적이 우수하고 사물에 대한 관찰력이 남달리 뛰어났습니다. 그러나 조셉은 집안이 매우 가난하여 상급 학교에 진학하지 못하고 일자리를 구하러 이 목장 저 목장으로 뛰어 다녀야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조셉은 후한 목장 주인을 만나 목동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셉이 하는 일이란 양을 지키고 양떼를 목장 안에서 몰고 다니며 풀을 뜯어 먹이는 일입니다.

 양치기 소년이 된 조셉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양 떼를 몰고 이리저리 쏘다니며 양에게 풀을 뜯게 하는 일을 시작하면서 시간이 나면 풀밭에 누워 책을 읽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조셉은 목장 주인에게 호된 꾸지람을 듣게 되었습니다. 왜냐 하면 양떼들이 울타리를 뛰어 옆집 농장으로 들어가서 농작물을 닥치는 대로 뜯어먹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잘못을 빌고 어떻게 하면 목장의 울타리를 넘어가지 못하게 할까를 궁리하였습니다.

  가시가 있는 장미 덩굴의 울타리를 양들이 넘어가지 못함을 알고, 철사 줄에 철사를 자른 가시를 끼워 만들어 울타리를 쳤습니다.

  이 가시 철망을 본 목장주는 침이 마르도록 칭찬하고, 아버지와 상의해서 특허 출원을 하였습니다.

  그 후, 가시 철망을 만드는 공장을 만들고 가시 철망이 나오자 날개 돋친 듯  팔려 조셉은 세계적인 부자가 되고 명예도 얻었습니다.

이전글 잃어버린 마음
다음글 양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