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분 | 실 천 과 제 | '아' (아끼자) | ◦ 음식물 안 남기기 - 학교 급식지도와 연계 - 올바른 식사습관 지속적 지도 - 알맞게 배식하기 - 잔반통(량) 줄이기 - 가정 통신문 -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 ㅇ. 전기, 물, 교구 아끼기 - 교실 이동시 교실 전등, 에어컨 끄기 담당 학생 선정 - 실내 적정 온도 지키기 - 물 장난 하지 않기 - 책걸상 아껴 쓰기 ㅇ. 교복, 책, 체육복 물려주기 운동-> 학기말. ㅇ. 종이컵 사용 자제하기 - 개인컵 준비 하기 | '가' (가르자) | ◦ 쓰레기 분리수거함 설치 - 종이, 유리병, PET병, 캔류를 분리수거 - 우유팩 분리수거 담당학생 선정 - 종이컵 수거함 설치 | - 학교, 학급, 가정마다 쓰레기 분리수거함 설치 - 재활용품 모으기 - 자연 보호 활동에 자진 참여하기 | '모' (모으자) | ◦ 환경사랑 봉투 활용 - 소풍, 현장 학습, 자연보호 활동에 지참 활용 | - 쓰레기 되가져오기 -->체험학습시. - 재활용품 모으기: 폐휴대폰, 폐건전지 등 - 자기 주변 깨끗이 하기 :환경도우미 학생 선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