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일반 학급 교사가 알아야 할 장애어리이들의 응급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처방법 알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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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인옥 | 등록일 | 13.11.07 | 조회수 | 297 |
좋은 연수를 받으셨네요. 저도 선생님의 교재를 빌려 보면서 실질적이고 유익한 연수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저도 올 여름에 국립특수교육원에서 하는 원격 강의를 들었는데, 지체장애 뿐 아니라 정신지체 학생의 경우에도 외부로부터의 자극과 영향에 대한 저항력이 열악하여 병에 걸리기 쉽고 한번 걸리면 회복도 늦어 건강이나 안전 지도에 신경써야 한다고 들었어요.
그 중 발작이나 경련이 일어났을 때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연수받은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 몇 분간 호흡이 정지되거나 일시적으로 청색증이 나타나거나 창백해 질 때 자연히 일어나는 현상이므로 놀라지 말고 일단 관찰을 해야 한대요. - 장애학생의 움직임을 억제하거나 억누르면 안된대요. - 발작이나 경련 동안의 상황을 잘 관찰하면서 의사나 부모에게 발작이 일어난 시간, 지속되는 시간, 구체적인 행동 등에 대해 적절한 정보를 줄 수 있어야 한대요.
그리고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으면서 들은 생각인데, 교사들 모두 심폐소생술을 배워두어야 할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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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글
- 일반 학급 교사가 알아야 할 장애어리이들의 응급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처방법 알려주세요.
- RE:일반 학급 교사가 알아야 할 장애어리이들의 응급상황에 따른 올바른 대처방법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