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한자인증제 운영계획 |
|||||||||||||||||||||||||||||||||||||||||||
---|---|---|---|---|---|---|---|---|---|---|---|---|---|---|---|---|---|---|---|---|---|---|---|---|---|---|---|---|---|---|---|---|---|---|---|---|---|---|---|---|---|---|---|
작성자 | 윤혜용 | 등록일 | 10.11.22 | 조회수 | 326 | ||||||||||||||||||||||||||||||||||||||
2010. 한자능력 인증제 운영 계획 성암초등학교 1. 목적 가. 일상생활의 기본이 되는 한자를 익히고 한자에 대한 관심을 가짐으로써 한자 활용 능력을 높인다. 나. 기초한자교육을 통하여 어휘력을 기르며 스스로 노력하는 과정을 통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킨다. 2. 방침 가. 한자능력인증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며 방과후학교 한자교실 시간에 배우는 교재를 중심으로 실시한다. 나. 한자능력인증제는 무학년제로 운영되며 전교생이 1급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다. 한자능력 인증시험의 문제는 방과후학교 한자교실 교사가 출제하며 시험 진행과 감독 또한 방과후학교 교사가 진행하도록 한다. 라. 문제는 한국외국어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실용한자자격시험 자료를 참고하여 출제한다. 3. 세부계획 가. 평가 시기 : 인증시험은 분기별 마지막 주 방과후학교 한자교실 시간에 실시한다. 나. 평가 장소 : 본교 과학실 다. 평가 대상 : 전교생 라. 문제 출제 및 채점 : 방과후학교 한자교실 교사가 출제 및 채점을 담당한다. 마. 평가 시간 : 40분 바. 한자능력인증제 기준
* 비고는 한국외국어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실용한자자격시험 급수와 비교한 것임 * 사. 평가결과 처리 및 시상 계획 : 방과후학교 한자교사는 한자인증제 평가 결과표를 작성하여 제출하며, 합격기준이상 통과자에게는 애국조회 시간에 인증서를 수여한다.
4. 기대되는 효과 가. 한자교육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언어생활을 풍부하게 하며 기초학습능력을 향상시킨다. 나. 한자 및 한자 어구 학습을 통하여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며 인증제를 통하여 스스로 노력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
이전글 | 방과후학교 각종서식 |
---|---|
다음글 | 2010. 방과후학교 운영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