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꿈과 끼를 키우는 성암초 수학여행 실시
작성자 성암초 등록일 22.11.30 조회수 65
첨부파일

성암초등학교(교장 안병진) 4, 5, 6학년 학생들은 1128()부터 1130()까지 23일 동안 서울특별시 및 경기도 용인시에서 꿈과 끼가 자라는 수학여행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용인한국민속촌에서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KBS 본관에서 방송국의 생생한 현장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해보면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었고,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관람하였다. 다음날 국회로 이동하여 본회의장을 직접 참관하였으며 국회체험관에서 의정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전쟁기념관에서는 우리 민족의 아픈 역사를 눈으로 보면서 안보, 통일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폭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전쟁기념관을 관람하던 6학년 이지원 학생은 사회책에서만 보았던 우리 민족의 아픈 역사를 직접 눈으로 보니 더 생생하게 느껴져서 가슴이 아프다.”우리 민족의 역사를 잊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성암초등학교 안병진 교장은 학생들이 교과서 중심의 지식 편중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해 자주적 학습 능력을 갖춘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20221130 성암초-수학여행
 

이전글 재난 안전훈련-화재같은 실천 같은 훈련 진행
다음글 성암초, 가족뮤지컬‘햇님이 달님이’공연 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