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교 1인성교육 브랜드 갖기(팔방미인 수봉어린이) |
|||||||||||||||||||||||||||||||||||||||||||||||||||||||||||||||||||||||||||||||||||||||||||||
---|---|---|---|---|---|---|---|---|---|---|---|---|---|---|---|---|---|---|---|---|---|---|---|---|---|---|---|---|---|---|---|---|---|---|---|---|---|---|---|---|---|---|---|---|---|---|---|---|---|---|---|---|---|---|---|---|---|---|---|---|---|---|---|---|---|---|---|---|---|---|---|---|---|---|---|---|---|---|---|---|---|---|---|---|---|---|---|---|---|---|---|---|---|
작성자 | 남진호 | 등록일 | 15.04.14 | 조회수 | 430 | ||||||||||||||||||||||||||||||||||||||||||||||||||||||||||||||||||||||||||||||||||||||||
브랜드 명: 팔을 벌려 방긋 미소지으며 인사 잘하는
秀봉어린이
1. 목적 가. 인사의 중요성을 바로 알고 적극 실천함으로써 기본예절교육을 충실하기 위함이다. 나. 웃어른에 대한 공경심을 배양하고 동료, 선․후배의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며 긍정적인 생활태도로 인격의 완성을 이루기 위함이다. 다. 바른 몸가짐을 익히고,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 민주사회의 참 일원이 되게 한다. 라. 사제지간, 가족간, 친구간의 스킨십(hug)을 통해 바른 인성이 자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마. 인사와 더불어 바른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예의범절을 지키기 위함이다.
2. 방침 가. 거부감이 없는 본인 스스로의 의지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나. 동아리 구성을 통해 결속력과 책임감이 동반되어야 한다. 다. 자긍심을 갖게 해줘야 한다. 라. 공동체의식이 우선되어야 한다.
3. 세부내용 가. 대상 및 기간 1) 대상: 1~6학년(전 학년, 전교생) 대상 2) 기간: 2015.4. ~ 2016.2.
나. 인사하기
다. 공감을 위한 감성소통 안아주기
라. 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바른 언어 지킴이’ 동아리 구성
4. 기대효과 가. 학생 스스로도 바른 인사 예절을 익히는 효과를 통해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게 될 것이다. 나. 학교생활에서는 공동체간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향상시키고, 가정에서는 부모님과 자식간에 정이 깃들게 할 뿐 만 아니라, 사회에서는 웃어른들에게 인정과 사랑을 받는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간다. 다. 바른 인성을 지닌 인사 예절은 긍정적인 생활태도로 건전하고 즐거운 학교문화를 정립하고 성인이 되어서도 남에게 인정받게 되고, 자기가 하는 일에게 자신감과 적극적인 자세, 그리고 능동적인 태도를 가지게 한다. 라. 서구화되고 현대화 되어가는 요즘에 조상들의 아름다운 예절을 익힘으로서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배우고 이를 통하여 우리의 것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게 된다. 마. 바른 언어를 지킴으로써 한글 파괴를 막는 파수꾼의 역할을 할 것이다. 바. 선플문화에 앞장섬으로써 정신적인 감성소통을 이루어 낼 것이다. |
이전글 | 학생자살예방위기 관리 프로토콜 |
---|---|
다음글 | 좋은 생각 해보기-이야기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