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등과정(1~4기) 운영 계획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
안녕하십니까?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의 교육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중부분원에서는 2020학년도 대체 온라인 학습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및 세계시민성 함양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0.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등과정 1~4기」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교육 대상: 청주 읍면지역 및 중부 4군(진천, 음성, 괴산, 증평) 초등 4~6학년 학생 2. 교육 내용: 원어민 영어교사와의 상황체험수업, 글로벌 문화수업 3. 과정 운영 방법 ◦ 줌(Zoom) 프로그램의 화상회의 방식을 활용한 원격수업 ◦ 원어민교사와 학생 간 1:4로 30분간 화상 수업 ◦ 한 기수별 6개 클래스(A~F)를 편성하여 운영 ◦ 과정 시작 전 교육원 파견교사가 개별 연락하여 줌(Zoom) 사용방법 안내 예정 4. 교육 일정 및 신청기간 기수 | 교육 기간 | 수업 시간(30분) | 인원 | 신청기간 | 참가자 발표 | 1기 | 9.14.(월)~9.24.(목) (금요일 및 주말 제외, 총 8일) | 16:20~16:50 | 24 | 8.25.-9.3. | 9.7.(월) 14:00 이후 | 2기 | 10.19.(월)~10.29.(목) (금요일 및 주말 제외, 총 8일) | 16:20~16:50 | 24 | 8.25.-10.7. | 10.12.(월) 14:00 이후 | 3기 | 11.16.(월)~11.26.(목) (금요일 및 주말 제외, 총 8일) | 16:20~16:50 | 24 | 8.25.-11.5. | 11.9.(월) 14:00 이후 | 4기 | 11.30.(월)~12.10.(목) (금요일 및 주말 제외, 총 8일) | 16:20~16:50 | 24 | 8.25.-11.12. | 11.23.(월) 14:00 이후 |
※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문자 안내 5. 신청 방법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 홈페이지(http://www.cbiei.go.kr/jincheon) - 교육과정안내 및 신청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등과정」 신청 - 기수별 중복 신청 가능하나, 참가자 선발 시 가장 후 순위로 배정함 신청정보: 학교, 학년, 학생 성명(한글, 영문), 학생 및 보호자 휴대폰 번호 6. 기타 ◦ 선발된 학생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함. (문의: 중부분원 ☎ 043-530-6412) ◦ 각 클래스별 신청 인원 초과 시 컴퓨터 추첨함 ◦ 2회 결석 시 수강자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대기자에게 수강 기회 부여 ◦ 교재는 학교로 발송 예정 7. 학급 편성 구분 학급 | 교 사 | 1주 | 2주 | 비고 | Class A | Jajuan | A-1 | A-2 | 2주차에 교차하여 수업 | Elizabeth | A-2 | A-1 | Class B | Heather | B-1 | B-2 | Tina | B-2 | B-1 | Class C | Ahmed | C-1 | C-2 | Simone | C-2 | C-1 |
8.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순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1주차 | 16:20~16:50 (30´) | 1차시(교사1) | 2차시(교사1) | 3차시(교사1) | 4차시(교사1) | 상황수업 1 | 상황수업 2 | 상황수업 3 | 문화수업 1 | 2주차 | 16:20~16:50 (30´) | 5차시(교사2) | 6차시(교사2) | 7차시(교사2) | 8차시(교사2) | 상황수업 4 | 상황수업 5 | 상황수업 6 | 문화수업 2 |
9. 교육내용(예시) 주 | 차시 | 주제 | 내용 | 1 주 차 | 1 | 상황수업 1 (City Center) 도시 생활 | ►The students will be enabled to: -identify what they can do in the city life. -identify the types of consumption in the city. ∘Key words: bank, cinema, money, supermarket, credit card, shop, customer | 2 | 상황수업 2 (UN) 재해 식별 및 재해구호 | ►The students will be able to: -identify four disasters with their English name. -identify appropriate supplies to aid in disaster relief. ∘Key words: tsunami, typhoon, earthquake, mudslide, rescuers | 3 | 상황수업 3 (Clinic) 신체 부위별 질병 및 진단과 처방 | ►The students will be able to: -identify different parts of human body and common sickness associated with each body part. -recognize, diagnose and give a prescription for different sicknesses. ∘Key words: foot, ankle, leg, hip, stomach, chest, shoulders, elbow, arm, wrist, hand, neck, head, fingers, toes | 4 | 문화수업 1 (Global Culture Tour 1) 다른 나라의 문화 | ►The Students will learn about the culture of native English teachers' country and talk about differences and common feature compared to Korean culture. | 2 주 차 | 5 | 상황수업 4 (Restaurant) 서양음식 및 식당에서의 주문 순서 | ►Students will be able to: -identify common western foods and drinks -understand the sequence to ordering in a restaurant -practice ordering and asking for more ∘Key words: server, hungry, thirsty, more please, refill | 6 | 상황수업 5 (Nature) 동물의 신체부위 명칭 | ►The students will be able to: -identify the different body parts of animals. -identify different animals and their habitats. ∘Key words: tail, wings, fur, lungs, gills, safari | 7 | 상황수업 6 (English literature) 셰익스피어의 희곡 맛보기 | ►The students will be : -introduced to the Shakespeare play A Midsummer Night’s Dream through a short animated video. -complete comprehension activities and then think about and discuss the ideas of ‘dreams’ and ‘magic’ from the play, with the teacher’s guidance. ∘Key words: dream, magic | 8 | 문화수업 2 (Global Culture Tour 2) 다른 나라의 문화 | ►The Students will learn about the culture of native English teachers' country and talk about differences and common feature compared to Korean culture. |
※ 클래스별 확정 시간표는 학생용 교재에 수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