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2> 가정통신문 | 2020.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6 과정 3기 신청 안내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중부분원 |
안녕하십니까?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진천)의 교육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중부분원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국제적 소통 능력을 갖춘 세계시민을 기르기 위하여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6’과정을 운영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교육대상: 청주 읍면지역 및 중부4군(진천, 음성, 괴산, 증평) 초등학교 6학년 2. 교육내용: 원어민 영어교사와의 상황체험수업, 글로벌 문화수업 3. 과정운영 방법 가.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원어민교사와 학생 간 1:3 원격 수업 나. 6개 상황체험수업과 2개 문화수업으로 교육과정 구성 다. A, B, C 3개 클래스 개설 및 클래스 별 2개 팀으로 학생을 분반하여 운영 라. 클래스 별로 2명의 원어민 교사가 팀1, 팀2 지도 후, 2주차에 팀을 바꾸어 교차 지도 4. 교육일정 및 신청기간 기수 | 교육기간 | 수업시간 | 인원 | 신청기간 | 참가자 발표 | 3기 | 6. 8(월). ~ 6. 18.(목) (금요일 및 주말 제외, 총 8일) | 15:10~15:50 (40분) | 18명 | 5. 20.(수) 10:00 ~ 5. 31.(일) 24:00 | 6. 1.(월), 16:00 이후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문자 안내) |
5. 참가신청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중부분원 홈페이지 (http://www.cbiei.go.kr/jincheon) (교육과정안내 및 신청 / ‘온라인 세계시민 영어캠프 초6과정’ 신청하기) - 신청정보: 학교, 학년, 학생 성명(한글, 영문), 학생 및 보호자 휴대폰 번호, 학생 이메일, 집주소 6. 기타 - 참가 확정자 개별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 안내 - 교재 및 학습 자료는 택배 배부 예정 - Zoom 학습방에 수업 시작 5분 전에 접속하여 대기 - 2회 결석 시 수강자에서 제외하고, 차순위자에게 수강 기회 부여 - 문의: 530-6413 2020년 5월 20일 충청북도국제교육원중부분원장 ■ 교육과정 운영 계획 ■ 순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1주차 | 15:10~15:50 (40‘) | 1차시(원어민교사1) | 2차시(원어민교사1) | 3차시(원어민교사1) | 4차시(원어민교사1) | 상황수업 1 | 상황수업 2 | 상황수업 3 | 문화수업 1 | 2주차 | 15:10~15:50 (40‘) | 5차시(원어민교사2) | 6차시(원어민교사2) | 7차시(원어민교사2) | 8차시(원어민교사2) | 상황수업 4 | 상황수업 5 | 상황수업 6 | 문화수업 2 |
■ 교육내용 ■ 주 | 차시 | 주제 | 내용 | 1 주 차 | 1 | 상황수업 1 (Library) | ►The students will be enabled to: -learn and understand vocabulary related to the story. -comprehend lesson of the story (discrimination). -discuss ways to stop discrimination. ♥Key Vocabulary: Sneetches, Belly, Star-Bellied, Plain-Bellied, machine, Read, Library | 2 | 상황수업 2 (Money) | ►The students will be able to: -recognize and use vocabulary associated with finance and economy. -tell what they want to do with their money. ♥Key Vocabulary: Bank, Bank Teller, Bank account, Balance, ATM, Interest, Deposit, Withdrawal, Transfer, Loan | 3 | 상황수업 3 (Nature) | ►The students will be able to: -identify the various animal body parts. -discuss threats to animals in the wild. ♥Key Vocabulary: Safari, Fur, Scales, Gills, Lungs | 4 | 문화수업 1 (Global Culture Tour 1) | ►The Students will learn about the culture of native English teachers' country and talk about differences and common feature compared to Korean culture. | 2 주 차 | 5 | 상황수업 4 (Restaurant) | ►Students will be able to: -learn new words to describe foods. -describe the taste of the food. ♥Key Vocabulary: Appetizer, Main Course, Sides, Dessert, Hard, Soft, Crunchy, Chewy, Creamy, Sweet, Salty, Sour, Bitter, Bland, Spicy | 6 | 상황수업 5 (Studio) | ►The students will be enabled to: -use English words and phrases related to film. -talk about what movie they are liking. ♥Key Vocabulary: Conflict, Resolution, Problem, Solution, Pollution (air & water), Climate Change, Fiction/Non-fiction | 7 | 상황수업 6 (UN) | ►The students will be enabled to: -say in English we can give. -state general disaster words. Key Vocabulary: Global Citizen, Disaster, Tornado, Typhoon, Wildfire, Help, Medicine, Food, Farmers, House, Clothes, Volunteers, Hospitals, Money, Rescuers | 8 | 문화수업 2 (Global Culture Tour 2) | ►The Students will learn about the culture of native English teachers' country and talk about differences and common feature compared to Korean cultur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