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초중학교(교장 이영두)는 10월 22일(화)~23일(수) 이틀에 걸쳐 학부모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영어특화프로그램 수업공개를 실시하였다. 이번 수업공개는 2017년도부터 진행된 수산초중학교 후원회 영어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무학년제 원어민 코티칭 프로그램 초, 중등 두 반의 수업을 공개하였다.
2019학년도 영어특화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4학년, 5학년~6학년 대상 주제별 영어 학습, 학교 영자신문을 제작하는 Susan Times, 최신 미국 드라마를 활용한 Screen English, 원어민 코티칭 프로그램(초등반, 중등반) 등 학생의 수준에 적합하고 영어권 문화에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방학 중에는 학생들의 의사소통 역량 및 세계 시민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해외문화체험학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에 참여한 수산중학교 3학년 이한결 학생은 “영어특화프로그램을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고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해서 재미있다.”라고 말했다.
수산초중 영어특화프로그램은 다양한 교내외 행사 및 지역행사 발표회 등을 통해 영어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과 실력을 뽐내고 있으며 10월 18일(금)에 진행된 수산-마을 학교 축제에서 영자신문 및 놀이공원 광고 영상 등을 전시하여 지역사회 및 학부모의 큰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