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몽실언니~~~~~~~~~~~~(6-3) 박승운 8번
작성자 박승운 등록일 09.06.22 조회수 6

난  학교 독후감쓰기 때문에  몽실언니라는 책을  읽었다,  난 평소엔  길고 두꺼운 책을 싫어하기 때문에  별로 읽고 싶지 않았다. 그렇지만  독후감을 위해  책을 읽었다.

  몽실이는  한국시대에 살았던 소녀이다. 어머니가 둘이나 된다.그리고 동생도 셋이나 된다. 이렇게 된  이유는  밀양댁(첫째 어머니)이   정씨 아버지가 돈 벌러  갔을  때  김씨아버지라는 아저씨를  만나  정씨아버지를 버리고  김씨아버지에게로 도망시집간다.  몽실이도 하는수 없이  어머니를 따라 김씨 아버지에게로 갔다. 몽실이는  김씨아버지네집에서 사랑을 받고 자랐다. 그런데 밀양댁이 애기를  낳고 나서  몽실이는  모든  집안일을  맡게 되었다.  그런데  그렇게  지내던 몽실이에게   정씨아버지가 찾아오게 된다.   몽실이는  정씨아버지에게  "아버지" ~~라고 부르자 김씨 아버지가 몽실이를 밀어 몽실이는 다리병신이 되었다. 정씨아버지는 몽실이를 데리고 노루실(고모네집)으로 가서살다가  정씨아버지가  새  색시를 데리고와서  함께  살게된다    그런데  한국전쟁이  일어난다.  새색시는  난남이를 낳고  죽게된다.  아버지도  전쟁터에  끌려가게 된다. 이야기를 읽고    항상 긍정적이라는 생각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이전글 아낌없이 주는나무 (6-3)
다음글 가방들어주는 아이(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