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사개요
ㅇ 일 시 : 2017.5.27.(토) ~ 5.28.(일), <2일간>
ㅇ 장 소 : 국립중앙과학관 전역(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481)
ㅇ 행사규모 : 65여개 수학 체험부스, 수학강연 등
ㅇ 부스운영 : 수리과학, 기초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수학)체험부스를
참가기관이 직접 주제를 정하여 운영
ㅇ 예상관람객 : 3.6만 명(학생, 일반인, 가족 등)
ㅇ 참 가 비 : 무료(다만, 주차료‧유료전시관은 제외)
2. 참가신청
ㅇ 신청대상 : 중학교ㆍ고등학교ㆍ대학교 수학 또는 수리과학 동아리
ㅇ 신청방법 :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서 작성 신청(접수)
☞http://www.science.go.kr(홈페이지-새소식-제5회(2017년 봄) 수학....)
ㅇ 접수기간 : 2017.4.10.(월) ~ 4.17.(월)※신청버튼은 접수기간에만 활성화 됨.
ㅇ 선발부스 : 40개 학교(동아리)부스(신청 상황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ㅇ 결과발표 : 2017.4.26.(수) 18:00/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
☞접수 학교(기관)이 많을 경우 결과발표가 늦어질 수 있음.
선정된 학교(동아리)에 대한 지원내용
구 분 | 국립중앙과학관 지원 세부 내용 |
행사장 지 원 | 【몽골텐트】부스별 1개, 규격 5m×5m 【책 상】요청수량, 규격 1.8m×0.8m(플라스틱) 【의 자】요청수량 【현 수 막】부스별 1개, 규격 5m×0.6m(몽골텐트 부착용) |
부스운영 지 원 | 【중식/간식】참여인력 중식/간식 제공 【물품지원】운영 1부스 당 소모성 재료비 최대 40만원 지원(부가세 포함) ※ 소모성 재료 외 부스 운영에 필요한 물품은 운영 학교(동아리)에서 준비해야하며, 교통비는 별도 지급하지 않음 【봉사활동】부스운영 학생은 봉사활동 시간 인정(1일 8시간)하며, 부스 당 학생 참여인력은 6명 이하로 제한 ※ 부스 운영 인력이 많은 관계로 개별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하지 않고, 행사 종료 후 해당 학교 공문 발송으로 대체 |
숙 박 | 【숙식제공】원거리 참가자 과학관내 과학캠프관 숙식(조・석식) 제공 ※ 숙소는 인솔 교사를 포함하여 7명으로 제한하고 과학캠프관 최대 수용인원을 감안하여 최대 15개 학교(동아리)에게 제공, 숙박 신청자가 많을 경우 원거리 등 우선 배정 |
선정된 학교(동아리)의 협조사항
구 분 | 선정 학교(동아리) 협조 사항 |
행 사 사전 준비 | 【물품준비】과학관 지원(소모성 재료)사항 이외 필요 물품 준비 【사전교육】부스 운영에 참여하는 학생(운영요원)에게 체험부스 운영, 안전 등 사전 교육으로 원활한 체험부스 운영 유도 |
부스 운영 | 【부스운영】행사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부스운영 ※ 적절한 재료 투입과 인력 활용으로 행사가 시작 전 부스 준비 완료 및 끝나는 시간까지 지속적인 체험부스 운영 |
홍 보 | 【공동홍보】선정 기관 홈페이지에 행사 안내 등 행사 공동 홍보 |
기타 사항 | 【개인물품 지참】과학캠프관 이용 시 숙박에 필요한 개인물품(세면도구, 수건 등)은 개별 지참 |
붙임 1. 학교(동아리) 체험부스 선정기준 안내문 1부.
붙임 1 | | 학교(동아리) 체험부스 선정 기준(참여부스 초과 시) |
평가방법 및 선정
ㅇ 평가방법
- 평가위원이 제출된 체험 콘텐츠(프로그램) 내용을 서면 평가
※ 평가위원이 충분히 체험 콘텐츠를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명확한 신청내용 작성을 요함
- 공정한 심사를 위해 학교명, 인솔교사 등 정보를 삭제하고 평가 진행
ㅇ 부스선정 : 서면 평가기준에 따라 40개 학교 선정
평가기준 및 항목
ㅇ 평가기준
- 5명 내외 평가위원의 점수를 모두 합산 후 평균점수로 산정
ㅇ 평가항목(총 10점)
구분 | 평가 항목 | 세부 평가 항목 |
1 | 프로그램 운영 계획의 적절성 | ○ 참여 대상과 프로그램 내용의 적합성 ○ 횟수별 체험소요시간 및 운영횟수 |
2 | 프로그램 우수성 | ○ 제안 프로그램의 참신성, 독창성, 차별성 |
3 | 부스 운영 비용의 적절성 및 효율성 | ○ 부스 운영 비용(재료비) 및 재료 구성의 적절성 ○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 여부 |
4 | 프로그램 효과성 | ○ 참여자의 흥미, 호기심 충족과 교육적 효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