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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신명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 민원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 1.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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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를 방문하는 학부모 등 모든 고객에게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하고, 대화시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이 방문하시면 우선하여 고객의 말씀부터 경청하겠습니다.
○ 담당 교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기다려야 할 시간을 알려주거나 다른 교직원이 대신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가 가능한 경우에는 그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로 인하여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에 보실 수 있도록 신문 및 각종 간행물을 마련하여 놓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2.전화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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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를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학부모와의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학부모가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전화를 건 학부모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3시간 이내 학부모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정중히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 3.우편ㆍFAXㆍ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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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FAX, 인편(학생)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 4.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 각종 제증명을 아래와 같이 신속하게 발급하겠습니다.
민원업무명 | 처리기간 | 구비서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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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 | 현재 | 이행목표 | ||
졸업예정증명서 | 3시간 | 2시간 | 30분 | 신분증(본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등 확인서류 (가족의 경우) |
재학증명서 | 3시간 | 2시간 | 30분 | |
제적증명서 | 3시간 | 2시간 | 30분 | |
성적증명서 | 3시간 | 2시간 | 30분 | |
학생생활기록부사본 | 3시간 | 2시간 | 30분 | |
교육비납입증명서 | 3시간 | 2시간 | 30분 |
- 고객을 위한 서비스 자세
- 1.학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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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모와의 전화, E-mail을 통하여 학생 생활 전반에 관한 상담을 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 부진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 자료실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를 돕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게시판” 메뉴를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2.학교교육활동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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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 신문을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특기적성교육 및 본교 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 제공으로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ㆍ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3.보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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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분기별 1회 이상 또는 필요시 상담과 치료를 도모하겠습니다.
○ 지하수와 정수기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료 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과 비밀보장
- 1.학교회계업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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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년 학교회계의 예ㆍ결산을 학교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공개 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학교발전기금의 계획서를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영수증이 필요 하실 때에는 전화나 학생편에 연락주시면 20분안에 발부하여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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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ㆍ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 주 소 : (380-843) 충청북도 충주시 엄정면 용산리 387-1
- 인 터 넷 : http://shinmyong.ms.kr
【검색 방법 안내】검색창에 “신명중학교”를 한글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 FAX : 043) 852-3643 -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
담당부서 | 업무내용 | 대표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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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장실 | 학교운영전반 | 043)852-1525 |
교무실 | 학생에 관한 상담등 | 043)852-1524 |
행정실 | 각종 제증명 발급등 | 043)852-1522 |
시정 및 보상조치
- 1.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2.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 해당 교직원을 주의ㆍ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3.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4. 앞으로 더운 만족스러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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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ㆍ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 하겠습니다.
2.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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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명중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852-1522)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