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1세기를 주도할 긍지 높고 당당한 신명인

 

  “안녕하십니까? 저희 신명중학교 누리집을 방문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신명중학교는 나라가 어려웠던 시기인 1952년 농촌의 숨은 인재를 양성하여 농촌문화를 개혁하고 복지국가를 건설한다는 건학이념으로 세워진 역사와 전통이 깊은 명문사학입니다.

  70여 년이 지난 지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세상이 급변하고 다양하게 그 모습을 바꾸어도 학교 교육이 진정으로 해야 할 일은 사람을 사람답게 키우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학교가 배우는 사람, 가르치는 사람 모두가 서로의 마음을 나누며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공간이 될 때 가장 살아있는 배움이 이루어진다고 믿습니다.

  신명중학교는 다른 모습,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합니다. ‘틀림이 아니라 다름으로, ‘못함이 아니라 늦음으로 이해하는 곳입니다. 그런 가운데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삶의 지혜를 실천하는 곳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 존재인지를 깨닫게 하고, 존재의 환희를 느끼며 당당하게 세상을 헤쳐 나갈 수 있는 힘을 길러 주는 곳이 저희 학교입니다.

  본교는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기르고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지혜로운 인격자가 되어 세상에 보탬이 되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방문하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좋은 말씀과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명중학교장 신 우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