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지역상담센터 운영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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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명현 | 등록일 | 13.04.16 | 조회수 | 395 | ||||||||||||||||||||||||||||||||||||||
□ 지역상담센터 설치개요 ❍운영목적: 고충민원 및 생활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체제 구축 ❍주요업무: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무료상담 등
□ 지역상담센터 운영 ❍전국 287명으로 인력 풀이 구성된 전문상담위원은 지역별, 요일별로 별표와 같이 변호사, 법무사,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등이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토지감정 분야 등 무료상담 실시
□ 우리지역 상담센터 현황(대전상담센터) ❍ 대전상담센터 : 대전 서구 선사로 139(정부대전청사 2동 1층), 043-481-6491 ❍ 설치목적 : 고충민원 및 생활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상담․안내 및 위원회와 원거리에 위치한 대전·충남북 지역주민의 상담편의 제공 ❍ 주요업무 : 국민들의 다양한 고충을 종합적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지방변호사회, 법무사회 등 관련 단체로부터 추천받은 전문가를 전문상담위원으로 위촉하여 상담 업무를 수행 ❍ 구성현황 : 변호사(9), 법무사(6), 노무사(9), 명예상담관(2) ❍ 운영현황 - 상담센터는 전직공무원인 명예민원상담관 1명이 상근하면서 고충민원처리 절차 등을 상담․안내 - 전문상담위원은 변호사(월・화), 법무사(목), 공인노무사(수․금)가 요일별로 1명이 오후(14:00~17:30)에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등 무료상담 실시
▷ 문의 전화 : 042) 481-6491~3 ❍ 상담 분야별 대상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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