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재학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
||||||||||
---|---|---|---|---|---|---|---|---|---|---|
작성자 | 임진섭 | 등록일 | 22.08.08 | 조회수 | 203 | |||||
첨부파일 |
|
|||||||||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재학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방법을 안내합니다. 작년과는 다른 방식이니 아래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응시 원서 작성 시 실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1. 배경 및 취지 ◦ 접수기간 동안 접수처(시험지구 교육지원청, 학교)의 업무 경감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대면 접수를 최소화할 수 있는 온라인을 통한 응시원서 작성 홈페이지 운영
2. 운영 기간: 2022. 8. 18.(목) 09:00 ~ 8. 30.(화) 18:00까지 - 운영기간에 홈페이지(https://csatapply.kice.re.kr)에서 응시원서 작성 후, 수험생이 접수처(본교 또는 시험지구 교육지원청)를 방문(신분증, 여권용 사진 2장, 주민등록초본, 응시수수료, 기타 증빙서류 지참)하여 응시원서 내용 본인 확인 및 날인, 응시수수료 납부, 접수증을 반드시 수령해야 원서접수가 마무리됨. - 운영기간에 응시원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하지 못한 수험생은 8.31.(수) ~ 9.2.(금) 17:00까지 접수처에 방문하여 접수해야 함. 3. 주요 내용 1) 개요: 접수처(시험지구 교육지원청, 학교)에서 실시한 ①응시원서 기록용 작성(수험생) 및 ②응시원서 기록용 작성 내용을 접수처 담당자가 프로그램 입력 업무를 지원자 본인이 온라인(홈페이지 접속)에 접속하여 입력하는 방법 2) 대상 ① 충청북도 관내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 ②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충청북도로 되어 있는 검정고시합격자 ③ 현재 주소지가 충청북도로 되어 있는 타시도 졸업생 ※ 기타학력인정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 및 대리접수자는 이용 불가
3) 홈페이지 주소: https://csatapply.kice.re.kr - 이용절차: 홈페이지 접속 -> 개인정보 수집 동의 -> 본인 실명 인증(간편/공동 인증서, 휴대폰 중 한 가지 선택) -> 인적사항 입력 -> 사진 등록(여권용 사진 파일) -> 응시정보 입력 -> 부가정보(응시수수료 면제 등) 입력(졸업생 등) -> 접수내역 출력(시험지구 교육지원청 또는 학교 제출) -> 접수처(시험지구 교육지원청, 학교) 방문하여 응시원서 날인, 응시수수료 납부, 접수증 수령 <이용절차 안내표>
4) 응시원서 접수 장소 ① 재학생: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 3학년 교무실 ② 졸업생: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 출신고 방문 ③ 검정고시생: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방문 ④ 현재 주소지가 충청북도로 되어 있는 타시도 졸업생: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방문(청주: 043-299-3144, 충주:043-850-0613, 제천:043-640-6663, 옥천:043-730-4231)
5) 유의 사항 ①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만으로는 원서접수가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 홈페이지(https://csatapply.kice.re.kr)에서 응시원서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을 완료한 후, 반드시 접수처에 방문하여, 본인 신분 확인 및 응시원서 날인, 응시수수료 납부, 접수증 수령을 해야 응시원서 접수가 완료됨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만으로는 응시원서 접수가 완료된 것이 아님에 유의). ②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이 완료되면 반드시 접수처에 방문해야 하며, 원서접수 및 변경 장소는 원서접수처에서 가능합니다. 원서접수 및 변경 기간은 2022.8.18.(목) 09:00 ~ 2022.9.2.(금) 17:00까지 입실한 수험생에 한함 ③ 사진 미첨부시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또한 사진 규격이 여권 사진 규정에 부합하지 않을 시에는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사진 미첨부시(사진 기준 미달 등의 사유)에는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이 완료 처리되지 않으니, 사진 지참 후 응시원서 접수처에 방문하시어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함. ※ 수능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시스템에 관한 문의는 1670-1515로 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된 문서, 동영상을 꼭 보시고 관련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원서 접수 관련 문의 사항 043-270-9365 (행정실 담당자) 043-270-9331 (3학년 교무실 담당자) |
이전글 | 2022학년도 2학기 학사 운영 및 임시 학급 시간표 안내(8.16.수정) |
---|---|
다음글 |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및 원서접수 방법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