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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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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및 원서접수 방법 안내
작성자 임진섭 등록일 22.08.08 조회수 132
첨부파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및 원서접수 방법을 안내합니다.

 

1. 원서 작성, 접수 및 변경: 2022. 8. 18.() ~ 9. 2.() 09:00 ~ 17:00(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응시원서 작성, 접수 및 변경 기간 등의 연장은 불허함.

응시원서 온라인 접수를 병행하여 실시합니다.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및 접수에 대한 사항은 다음글(https://school.cbe.go.kr/sangdang-h/M010301/view/4715016?)을 참고하세요.

 

 

2. 작성, 접수 및 변경 장소

 - 졸업예정자(재학생): 본교 교무실

 - 졸업자: 본교 행정실

   ※ 다만, 졸업자의 경우 아래의 , 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에는 현재 주소지 관할 충청북도교육감이 지정하는 장소에서도 접수 가능

   ①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관할 시험지구일 경우

   ※ () 경기도 소재 고교 졸업자가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청주시일 경우 청주교육지원청에서 접수

   ②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동일 시험지구내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도의 시·군만 해당)일 경우

   ※ () 청주시 소재 고교 졸업자가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괴산군일 경우 청주교육지원청에서 접수

 

 

 -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 장기입원자, 군복무자, 수형자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된 자는 가로 안의 장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응시원서 접수 가능(출신고등학교,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또는 실제 거주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 시험편의제공대상자(중증/경증 시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중증/경증 청각장애 등):출신(재학)고등학교를 경유하여 해당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함. (진단서 발급 시 유의사항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공고문 14쪽 참조)

 

응시원서 작성내역 변경 신청 및 정정은 접수기간 내 원서 접수처에서만 가능함.



3. 응시수수료 안내(재학생은 추후 가상계좌 안내)

 - 4개 영역 이하(37,000), 5개 영역(42,000), 6개 영역(47,000)



4. 원서 접수 시 공통 준비물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첨부된 대학수학능력시험 공고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응시원서 1(원서 접수처에 비치)

신분증(원서 접수 시 본인 확인용으로 활용)

- 여권용 규격 사진 2(응시원서 부착용)

사진은 원서접수 시작일로부터 최근 6개월 이내(2022. 2. 19. 이후)에 촬영된 천연색 상반신 정면 여권용 규격의 동일원판 천연색 사진(가로3.5×세로4.5)으로, 머리의 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3.2~3.6이어야 함.

머리카락,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리거나 모자 등으로 머리를 가리면 안 됨.

디지털 사진의 경우 관련 S/W를 통한 원판 변형을 금지함.

배경은 균일한 흰색이어야 하고 테두리가 없어야 함.

여권 사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외교부 여권 안내 홈페이지(https://www.passport.go.kr) 여권사진규정 참조.

 

 

5. 대리접수 안내

 - 대상: 고교 재학생 및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도 포함) 중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만 가능),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거주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

 - 제출서류: 대리접수서약서, 관련 증빙서류(군복무확인서, 유효기한 내 복지카드, 수감확인서, 입원확인서, 출입국 사실증명서 중 응시자에게 필요한 서류 준비)

그리고, 대리접수자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하는 경우는 추가적으로 '졸업증명서'를 지참해야 함

 - 대리접수자와 지원자와의 관계를 입증하는 서류 준비: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2022. 8. 18.() 이후 발급 요망)

 

 

첨부된 문서를 꼭 보시고 관련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날(9.2)은 업무처리 관련하여 긴급 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접수 기간 시작 후, 빠른 시일 내에 접수하시길 권장합니다. 

본교 중앙 현관에서 응시원서 접수 절차 확인, 손소독, 발열체크 후 행정실로 이동하여 원서 접수를 진행합니다. (마스크 반드시 착용해주세요)

수험생 접촉 물품은 수시로 소독 관리합니다.

 

 

기타 원서 접수 관련 문의 사항

043-270-9365 (행정실 담당자)

043-270-9331 (3학년 교무실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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