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11 박경하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화'나니아 연대기'
작성자 박경하 등록일 11.01.01 조회수 27
이 영화의 줄거리는 제 2차 세계 대전을 하던 중이었던 영국의 페번시가의 네 남매는 적의 공습을 피해 디고리 교수의 시골별장으로 가게 된다. 이 네 남매의 첫째는 피터, 둘째가 수잔, 셋째가 에드먼드, 막내가 루시이다. 네 남매가 술래잡기를 하던 도중 루시가 우연히 한 옷장을 발견하고 옷장 속으로 숨게 되고 그 옷장 깊숙한 곳에서 100년 동안 크리스마스가 없는 나니아 마을을 발견하게 된다. 나니아는 하얀눈으로 덮혀 있는 마을이였다. 루시는 툼누스를 만났다. 루시는 툼누스의 집으로 가게 되었다. 툼누스는 루시를 하얀마녀에게 데려갈 생각이었는데 루시가 툼누스를 해치지 않고 친구라고 하면서 설득하자 툼누스는 자기의 잘못을 깨우치고 루시를 살려 보내줬다.

루시는 하얀마녀를 피해 나니아 마을에서 나오게 되는데 나니아 마을에서 그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옷장 밖에서는 정작 100초도 지나지 않았다. 며칠 뒤 에드먼드는 옷장에 들어가 보는데 진짜 나니아 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하얀마녀를 만나게 된다. 하얀마녀는 자신이 이 마을의 여왕이라고 하고 에드먼드에게 터키과자를 주며 남매를 데려오라고 했다.  루시가 에드먼드와 함께 옷장안에 있는 곳을 갔다왔다고 하자 수잔과 피터는 에드먼드에게 그 사실이 진짜냐고 물어보자 에드먼드는 그사실을 피터와 수잔에게 말하지 않았다. 어느날 4남매는 야구를 하다 유리창을 깨게 되었다. 결국 그 4남매는 옷장에 숨게 된다. 옷장 안에는 수잔과 피터도 나니아 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루시가 툼누스의 집에 가자고 해서 갔지만 툼누스는 인간과 친구를 했다는 조건에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 4남매는 비버부부의 도움을 받게 되었다. 비버부부의 집으로 가는 도중 에드먼드가 사라져 버렸다. 에드먼드는 오는 길에 만난 마녀가 오라고 한 얼음성으로 들어간다. 3남매는 에드먼드를 구하기 위해 마녀를 물리치기 위해 군댈르 소집하던 아슬란의 밑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아슬란의 부하가 에드먼드를 구출했다. 하얀마녀는 에드먼드를 보내주는 대신 아슬란이 죽기로 했다.

아슬란은 밤이 되자 혼자 밖으로 나가고 하얀마녀가 있는 곳으로 갔다. 수잔과 루시는 아슬란의 죽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주변의 말하는 나무들이 그 사실을 보고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했다. 한편 수잔과 루시는 죽은 아슬란의 곁으로 갔다. 루시와 수잔이 집으로 돌아가려 하는데 갑자기 아슬란이 있던 돌탁자 무너지면서 아슬란이 살아나게 되었다. 아슬란은 누군가를 위해 희생하면 언젠가는 돌탁자가 무너지게 되고 다시 살아난다고 말했다. 아슬란은 아이들을 등에 태우고 하얀마녀의 성으로 갔다. 하얀마녀에 의해 얼었던 사람들과 동물들을 구해 주었다. 그 사이 피터가 군대를 이끌고 하얀마녀와 싸우게 되었다. 한참 싸우는 중 아슬란이 구해준 사람들과 동물들과 전쟁을 하게 되었다. 결국 아슬란의 승리로 전쟁은 끝났다. 4남매는 왕과 여왕이 되었다. 20년후, 4남매는 말을 타고 사냥을 하던 중 우연히 어릴 적 가로등을 보게 되었다. 옷장으로 다시 돌아가자 4남매는 다시 어린 세월로 돌아가게된다.

이전글 화폐전쟁을읽고..
다음글 영화'하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