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5박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행복이 낯선 당신에게
작성자 박예지 등록일 12.01.03 조회수 27

 

 우베 뵈셰마이어 저

 

 이번에 새로 장만한 책인 것 같았다. 아직 겉표지도 뜯겨지지 않았던 새 책이었다. 그래서 나는 들뜬 마음으로 이 책을 택했다. 뭔가 이 시점에 읽으면 좋을 것 같기 때문이었다.

 여기서는 행복, 사랑, 자신감, 화해, 용서, 꿈, 성공에 대해서 질문을 한다. 아주 정곡을 찌르는 바늘 같은 그런 질문들이다.

 행복은 자신의 한계점을 안다면 행복해 진다고 하였고, 사랑은 마음 가는 대로 맘껏 사랑하라는 거였으며, 자심감은 다른 그 누구와 자신과의 비교를 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소중한 사람이라는 마음에서부터 자신감을 찾으면 된다 하였고, 화해는 지금까지 앙금이 있었던 모든 것들과 그게 사람이든 사물이던 간에 화해를 하라고 하였다. 꿈은 넓고 크게 꾸라고 했으며 성공은 뚜렷한 목표와 꿈이 있는, 또 그만큼 노력하는 자에게 오는 것이라고 했다.

 아, 역시. 나는 이런 교훈을 얻는 맛에 이런 장르의 책을 자주 읽는다. 힘이 되고, 이런 것이 진정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하루하루가 지루하고 희망이 안 보일 것 같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전글 아프니까 청춘이다
다음글 2011년을 보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