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8김철빈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일기) 빵
작성자 김철빈 등록일 12.07.19 조회수 17

어제4.5.6교시에 기가실습으로 빵을 만들었다.

우리반은 여자와 남자가 각각 빵을 만들었는데 남자들은 피자빵을 만들었다.

우선 제일먼저 재료를 가져온다음에 그릇에 밀가루와 우유를 넣고 반죽을 하였다.

처음에 밀가루를 조금만넣고했는데 애들이 너무 적다고 해서 밀가루를 더많이 부은다음에 우유 한곽을 더 넣고 계란2개를 넣은 다음에 반죽을했다.

반죽을 하다가 이스트를 넣고서 다시 반죽을 하였다.

이렇게 계속 반죽을 하다가 점심시간이 되서 오븐앞에다가 반죽을 발효시키기위해 냅두고 밥을 먹고 난뒤 족구를 하다가 다시 5교시에 빵을 만들었다.

발효된빵을 도마위에 넙적하게 핀다음에 반죽에 구멍을 조금씩 낸뒤 케찹을 뿌리고 양파,피망,햄,피자치즈를 올렸다.

그다음에 오븐판에 올릴려고 반죽을 떼려고 했는데 도마에 물이 묻어서 반죽이 안떼지고 다 찢어질려고 했다.

그래서 어렵게 옮겻는데 반죽에 구멍이 나서 다시 떼서 버리고 반죽을 다시하였다.

이번엔 반죽을 도마위에 하지않고 오븐판에 올림다음 재료를 얻지고 오븐에 200도로 10분간돌렷다.

그런데 10분을 돌렸더니 조금 덜익어서 다시 조금더 돌린다음 빵을 꺼냈다.

처음한것치곤 잘되서 반애들끼리 나눠 먹었다.

그다음 반죽을 2개 더해서 하나는 선생님들을 드리고  하나는 반애들끼리 또 먹을려고 만들었다.

반죽을 하나는 크게해서 큰걸 교무실에 가져다주기로하였다.

다 만들고 오븐에 큰걸 위에 놓고 작은걸 아래에 놨는데 위쪽게 타버려서 탄걸우리가먹고 안탄걸 선생님들을 만들어서 가져다 드렸다.

처음 빵을 만들어봤는데 재미있고 맛있었다.

 

이전글 (일기) 첫번째 보충
다음글 (일기) 냉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