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5박예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과학 실험(?)
작성자 박예슬 등록일 12.07.12 조회수 38

오늘은 내가 예전에 호기심으로 했었던 실험에 대해 수필로 써보려고 한다. 난 평소 호기심이 많았기 때문에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행동들을 많이 하곤 했었고,그 덕분에 가끔 혼나기도 했었다. 하지만 그때는 상황이 조금 달랐다. 왜냐하면 그 실험을 했다고 해서 잃을 것이 없었으며,주위가 지저분해지지도 않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나는 바로 그것을 행동으로 옮겼다. 그 실험은 정말 간단했다. 실험 주제와 방법을 한 마디로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았다.

주제 : *립스틱을 물에 넣으면 과연 어떻게 변하는 것인가?*

*실험 방법*

1. 립스틱을 조금 잘라서 작은 통에 넣는다.

2. 립스틱 조각이 들어있는 작은 통에 물을 넣는다.(따뜻한 물이라면 더 좋겠지만 없다면 차가운 물로 대신함.<소금이 차가운 물에도 약간은 녹는 것과 비슷한 것이므로...>)

3. 2번을 다 실시 했다면 막대로 립스틱 조각이 들어있는 물을 젓고,나타나는 현상을 관찰한다.

나는 이대로 실험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앞으로 나타날 신기한 현상을 기대하였다.(나는 그 당시 립스틱 조각이 물감처럼 물에 녹는 것을 기대하고 있었고,그것으로 그림을 그리려고 하였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흐른 후 난 전혀 예상치 못한 결과를 보게 되었다. 다름아닌 작은 통에 넣었던 립스틱 조각이 물에 전혀 녹지 않는 것이었다!! 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충격에 빠지고야 말았다. '아니..아니...이럴수가...립스틱 조각이 물에 전혀 녹지 않다니...!!' 난 즉시 막대로 물 속에 들어있는 립스틱 조각을 꺼냈다. 립스틱 조각은 언제 물 속에 있었냐는 듯 아무 이상이 없었다. 왠지 방수 되는 옷을 물 속에 넣었다가 꺼낸 듯한 기분이랄까? 뭔가 오묘하면서 기분이 나빴다. 정말 상상하지 못한 반전이 있었지만 내 예상과는 달리 너무 허무한 결과가 나와서 그런 것 같다. 에휴.. 그리고 그 충격적인 결과를 끝으로 나는 립스틱 과학 실험(?)을 마쳤다. 그리고 한 가지 결과를 얻었었다. 립스틱은 물에 넣어도 녹지 않는다는 사실을... 지금 생각해도 너무 허무한 결과였다. 요즘에 유행하는 말 한 마디로 표현하면 대박이랄까?? 어쨌든!앞으로 예슬이의 아무도 못 말리는 과학 실험(?)은 계속 될 것이다. 쭈~~욱~~

이전글 우정 반지
다음글 마지막은 시작의 또 다른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