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개학기 엄마손 교통안전 캠페인
작성자 장서연 등록일 19.04.04 조회수 139

옥천 삼양초등학교(교장 이정자)327일 수요일 아침 8시부터 삼양초등학교 학생자치위원회, 녹색어머니회, 옥천교육지원청, 옥천경찰서와 함께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학기를 맞아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는 타 학교에 비해 복잡한 상업지구와 학생들이 넓고 다양한 지역에 사는 삼양초등학교의 특성상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의 생명을 지키고,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해마다 삼양초등학교가 강조하여 실시하고 하는 안전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삼양초 학생들의 어린이보호구역내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하여 어깨띠, 피켓, 홍보물 등을 활용하여 스쿨존 내 서행운전 및 운전자의 교통법규 준수 등을 홍보하였고, 어린이들에게는 스쿨존 보행안전 3(서다-보다-걷다) 지도 및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홍보 등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수칙의 습관화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자치위원회 회장은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여 교통안전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교통질서를 잘 지키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정자 교장은 우리 학부모님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학생들이 보행 안전 수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교직원들과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다.”며 더불어 학부모님들도 학교 주정차 금지 등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스쿨존 보행안전 수칙을 꼭 지켜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이전글 (보도자료) 삼양 안전체험관에서 생활안전 역량 높이기
다음글 (교육자료)화재 대처 국민행동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