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삼양♥교육사랑 48호(2014.12.24)
작성자 신경호 등록일 14.12.24 조회수 48
첨부파일

짧은 시간 단편적인 사례 제시나 정보검색 등을 통해 자기 이해 , 직업세계 이해 등 숨 가쁘게 다루는 프로그램들은 아쉬움이 남을 때가 많습니다. 이런 아쉬움을 해결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독서활동입니다. 독서는 직접적인 가르침보다는 책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한 간접적인 지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작품을 접함으로써 자신의 편협한 생각을 넘어 다양한 삶을 접하게 하고 그런 과정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며 새로운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Watson(1994)은 독서활등을 통하여 다른 사람에게 애정을 느껴 자기와 다른 사람을 일체로 생각하도록 하는 자아를 형성한다고 했습니다. 등장인물과 동일시함으로서 인물의 성격, 감정, 행동, 태도를 이상으로 하여 그것을 자기의 내면에 섭취하여 와 같은 감정을 증대시킴으로 자아를 형성합니다. 또한 독서활동을 통해 카타르시스를 느낀다고 했습니다.

 

이하 생략

 

교장 박주용

이전글 삼양♥교육사랑 49호(2015.1.30)
다음글 삼양♥교육사랑 47호(2014.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