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삼양♥교육사랑 33호(2013.10.01)
작성자 남순화 등록일 13.09.30 조회수 102
첨부파일

9/23 우리 학교에 9/1자로 새로 부임하신 조용덕옥천교육장님께서 방문하셨습니다. 옥천 1번지다운 학교 면모와 교육프로그램에 대하여 격찬을 하셨으며 필요한 사업이 있으면 긍정적으로 검토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풍의 계절이 되었습니다. 10/16(수)은 1학년(대전 오월드),2학년(무주반디랜드),3학년(청주교육과학연구원)으로 체험학습을 가며 10/17(목)은 4학년(부여국립박물관),5학년(공주무령왕릉),6학년(용인민속촌)으로 체험학습을 갑니다.

 

우리 학교 운영에 관한 좋은 의견 있으시면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거나, 학교로 전화를 주시거나 방문을 하셔서 고견을 내 주십시오. 스마트폰에『삼양초』라고 검색해보세요.

 

 

   <예절바른 아이가 보기 좋아요.>

    은 더불어 살아가는 과정에서 고의든 실수든 서로 잘못을 저지르게 됩니다. 원만한 인간관계에 꼭 필요한 관용은 누구나 잘못을 저지를 수 있음을 알고, 잘못에 대해 너그럽게 용서해 주는 마음을 일컫는 것으로서, 이를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 사랑하는 자녀에게 어려서부터 상대방의 잘못에 대해서 질책이나 핀잔보다는 너그럽게 이해하고 용서하려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 시켜 줍니다.

 

∙ 친구와 다투었을 때에는 자기의 잘못 여부를 먼저 생각해 보고, 잘못이 있다면 사과를 하도록 해야겠지요?

 

∙ 혹시 귀자녀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 잘못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세요.

 

∙ 입장을 바꾸어 잘못한 사람의 처지에서 생각해 보도록 해보는 것도 괜찮겠죠?

 

∙ 잘못을 탓하기에 앞서 잘못을 인정하도록 타이릅니다.

이전글 삼양♥교육사랑 34호(2013.10.16)
다음글 삼양♥교육사랑 32호(2013.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