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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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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삼양초등학교 학생생활규정(2023. 12. 18. 개정)
작성자 삼양초 등록일 23.12.29 조회수 494
첨부파일

[2023. 삼양초등학교 학생생활규정(12.18. 개정) 안내] 

 

2023. 학생생활제규정 표준안(2023.9.수정)을 토대로 상당 부분이 수정 및 변경, 추가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개정안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정 전(2021.10.)

개정 후(2023.12.)

변경 사항

1장 총칙

1(목적)

2(학생의 권리)

3(학생의 의무)

1장 총칙

1(목적)

2(학생의 권리)

3(교육3주체의 책무) 변경

1(적용근거)교원의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고시(2023.9.1.) 등 관련 법 추가

학교 구성원(학생, 교직원, 학교교육 종사자, 보호자 등)을 명시하여 책무에 관한 내용 추가

교원의 생활지도를 존중할 의무 추가

2장 학생자치활동

4(학생자치활동의 조직 및 운영)

5(동아리활동)

2장 학생자치활동

4(학생자치활동의 조직 및 운영)

5(동아리활동)

3장 학생의 학교생활

6(학습참여)

7(시설이용 및 환경)

8(소유물에 대한 존중)

9(소지 또는 사용할 수 없는 물품)

11(학교폭력·성폭력 대처)

12(용모)

13(표현의 자유)

14(정보통신 윤리)

3장 학생의 학교생활

6(학습참여)

7(시설 및 이용환경)

8(소유물에 대한 존중)

9(소지 또는 사용할 수 없는 물품)

10(일과중 휴대전화 및 전자기기 사용) 추가

11(자전거 이용 및 관리) 추가

12(소지품 검사 및 개인 물품 관리)

13(폭력 등에 관한 대처) 변경

14(용모)

15(표현의 자유)

16(정보통신 윤리)

학생의 학습권 제한 가능 명시

9조 전동킥보드 관련 내용 포함

휴대폰 및 전자기기 사용 관련 내용은 묶어명시

정보통신 및 전자기기의 사용과 분리에 관한 내용을 구체화하여 명시

소지 금지 물품의 분리 방법 및 절차에 관한 내용 추가

소지품 검사 방법 및 유의 사항 추가

4장 포상

15(포상)

4장 포상

17(포상)

5장 생활교육 및 징계

17(학교생활교육위원회)

18(학교생활교육위원회 구성 및 운영)

19(생활교육 방법)

20(교육환경 조성 및 조언)

21(경고 및 행동 개선 요구)

22(시설·물품 훼손 및 오염 등에 관한 원상복구)

23(학교 내 학생 상담 및 학부모 상담)

24(훈계·훈육의 교육벌)

25(징계의 원칙)

26(징계의 종류)

27(징계 종류별 부과 내용)

28(진술권의 보장 및 징계 통보)

29(심의 확정과 재심 요구)

30(징계의 기준)

5장 생활교육 및 징계

18(학교생활교육위원회)

19(학교생활교육위원회 구성 및 운영)

20(생활지도의 범위) 추가

21(생활지도의 방식) 추가

22(조언) 추가

23(상담) 추가

24(주의) 추가

25(훈육) 추가

26(훈계) 추가

27(보상) 추가

28(특수교육대상자의 생활지도) 추가

29(그 밖의 생활지도의 범위 및 방식) 추가

30(징계의 원칙)

31(징계의 종류)

32(징계 종류별 부과 내용)

33(진술권의 보장 및 징계 통보)

34(심의 확정과 재심 요구)

35(징계의 기준)

20-27조 고시안에 따른 추가 및 수정

학생의 학습권 보호와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학생의 분리에 관한 내용 추가

특수교육대상자에 관한 내용 추가

6장 학업중단 숙려제

31(학업중단예방위원회)

32(절차)

33(기간)

34(출석)

6장 학업중단 숙려제

36(학업중단예방위원회)

37(절차)

38(기간)

39(출석)

7장 학생생활규정 제정·개정

35(학교규칙(학생생활규정) 제정·개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36(개정안 발의)

37(학교 구성원 의견 수렴)

38(심의 및 결정)

39(공포 및 정보공시)

40(연수 및 교육)

7장 학생생활규정 제정·개정

40(학교규칙(학생생활규정) 제정·개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41(개정안 발의)

42(검토 및 의견 수렴) 변경

43(심의 및 결정)

44(공포 및 정보공시)

45(연수 및 교육)

·개정 시 학생의 의견 반영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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