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1반 학생들은 엔트리 코딩을 통해 움직이는 화살표 만들기를 했습니다. A버튼을 누르면 왼쪽 화살표가 왼쪽으로 움직이는 LED ,B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화살표가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LED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각자 원하는 그림이나 알파벳을 LED에 나오게 만들고 좌,우,위,아래로 움직이도록 코딩을 해 보았습니다.
만들고 싶은 우리 나라 문화재를 만들던 도중 다시 검색을 해서 조금더 자료를 찾아보겠다는 학생, 만들던 걸 부수고 다시 만들겠다는 학생, 다른 문화재를 만들겠다고 하는 학생, 같은 문화재를 만드는 학생2명이 서로 힘을 모아 더 크게 만들어 보겠다고 하는 학생들이 등장하며 각자의 메이커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 5학년1반 23명의 학생들 모습입니다.
5학년1반 23명의 학생들은 각자 만들고 싶은 문화재를 조사하고 그림으로 그린것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문화재(유물)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학생들은 "내가 만든 문화재의 완성 모습이 기대가 된다. 빨리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다."고 말하며, 재미있게 메이커활동에 참여했습니다.
5학년1반 23명의 학생들은 자신의 메이커활동 중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기록할 수 있는 '영메이커 생각노트'를 받았습니다영메이커 생각노트는 연꽃기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넓혀 나갈 수 있는 기록 방법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기록하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는 '메이커 아이디어 공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