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음성군,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사업 추진
작성자 삼성초 등록일 22.07.21 조회수 23
첨부파일
art_16558636945186
음성군,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사업 추진 - 충북과 나의 연결고리 '충북일보' (inews365.com)


[충북일보] 음성 삼성초등학교가 '2022년도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에 선정됐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가상현실 기술과 특수센서 기술을 적용해 미세먼지, 폭염과 같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공간에서 학생들이 스크린상의 가상목표물을 향해 공을 차거나 던지는 등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
축구, 농구, 핸드볼 등 간단한 구기 종목에서부터 양궁, 볼링, 야구 등 공간과 장비가 필요한 종목까지 수십, 수백까지 스포츠와 레저를 즐길 수 있으며, 교육과정 내용을 반영한 디지털 학습도 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전국 10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음성군이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3천500만 원을 확보했다.

음성군에서도 군비 3천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2월 음성교육청과 함께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학교 수요조사와 심사를 거쳐 삼성초등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어린 학생들이 미세먼지와 코로나로 체육활동을 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는 걸로 안다"며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폭염 등 야외 활동의 불안감을 증대시키는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고 안전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위해 교육여건 개선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음성 / 주진석기자
이전글 음성 삼성초, 물놀이 안전 캠페인
다음글 삼성초병설유치원, 장애인식개선 인형극 관람